경북·전남도지사, 추석 농수산물 선물가액 상향 요청
경북·전남도지사, 추석 농수산물 선물가액 상향 요청
  • 이주희 지사장
  • 승인 2021.08.20 10: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 도지사, 전현희 국민권익위원장 찾아 공동 건의

오른쪽부터 이철우 경북도지사, 전현희 국민권익위원회 위원장, 김영록 전남도지사 <사진제공=경북도청>

[농축유통신문 이주희 지사장] 

이철우 경북도지사와 김영록 전남도지사가 지난 17일 전현희 국민권익위원회 위원장을 방문해 추석기간 청탁금지법의 농수산물 선물가액 한도를 상향해줄 것을 공동 건의했다.

이들은 농수산물의 최대 소비 시기인 추석을 놓칠 수 없고, 최근 권익위에서 명절 선물가액 동결과 민간부문에도 적용할 청렴선물권고안이 준비되고 있다는 소식을 전하며 농수산물 선물가액 한도를 상향해줄 것을 건의했다.

이철우 도지사는 지난 13일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회의에서 김부겸 국무총리, 지난 5일에는 지역 농정현장을 찾은 김현수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에게도 추석 농수산물 선물가액 상향을 간곡히 요청한 바 있다.

이철우 경북도지사는 모든 농어업인이 힘든 시기를 보내고 있다. 명절기간 만이라도 선물가액을 20만 원으로 상향해, 추가적인 재정 지출 없이도 재난지원금에 버금가는 경기 부양효과를 가져올 수 있다며 상향 필요성을 강조했다.

한편, 국민권익위원회에서는 지난해 추석과 올해 설 명절기간에 코로나19 위기 극복을 위해 농수산물의 선물가액 한도를 10만 원에서 20만 원으로 한시 상향한 바 있다.

선물가액이 20만 원으로 한시 상향된 올해 설 명절기간에 10~20만 원대 선물 소비량은 과일 13.8%, 축산물 21.6%, 수산물 24.0%, 기타농수산물 127% 증가했고, 10만 원대 이하를 포함한 전체 농수산물 선물매출은 56.3% 늘어난 것으로 나타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