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드람, 코로나19 극복 위한 사회공헌 ‘봇물’
도드람, 코로나19 극복 위한 사회공헌 ‘봇물’
  • 엄지은 기자
  • 승인 2021.08.30 11: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취약계층 및 방역의료진에게 간편식 총 2,000만 원 기부

지난 25일 경기도 안성시청에서 진행된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도드람 가정간편식 전달식에서 이상일 ㈜도드람푸드 대표이사(우측), 김보라 안성시장(중앙)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제공=도드람>

[농축유통신문 엄지은 기자] 

도드람이 코로나19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취약계층과 방역의료진을 대상으로 각각 1,000만 원 상당의 간편식을 기부하며 지역사회에 귀감을 받고 있다.

도드람은 우선 지난 25일 안성시청 시장실에서 이상일 도드람푸드 대표이사, 김보라 안성시장이 참석한 가운데 기부 물품 전달식을 가졌다.

이번 기부는 코로나19 장기화로 끼니를 챙기지 못하고 어려움을 겪고 있는 취약계층을 돕기 위해 마련됐다. 기부 물품은 관내 사회복지시설 및 취약계층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전달된 물품은 본래 전통 삼계탕본래 뼈 해장국1,000만 원 상당의 도드람 가정간편식 1,580개 제품이다.

지난 26일 경기도 이천시청에서 진행된 ‘이천시 코로나19 극복 물품 전달식’에서 박광욱 도드람양돈농협 조합장(좌측)과 엄태준 이천시장(우측)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제공=도드람>

이어 지난 26일에는 코로나19 팬데믹 속에서도 확산 방지와 치료를 위해 고군분투하는 의료진과 의료 종사자들에게 감사와 응원의 메시지를 전하고자 경기도 이천시청 소회의실에서 이천시 코로나19 극복 물품 전달식을 가졌다.

전달식에는 박광욱 도드람양돈농협 조합장, 엄문일 도드람양돈농협 이사, 엄태준 이천시장, 신광철 이천시사회복지협의회 상임이사, 진성동 이천시 보건소장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기부 물품은 총 1,000만 원 상당의 가정간편식 1,580개로, 이천시 보건소와 경기도의료원 이천병원에 전달될 예정이다.

지난 25일 기부 물품 전달식에 참여한 이상일 도드람푸드 대표이사는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라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이웃을 돕기 위해 간편한 건강 보양식을 준비했다앞으로도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이웃사랑 나눔 문화를 실천하고, 지역사회와 상생하는 기업이 되도록 협력과 실천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박광욱 도드람양돈농협 조합장은 최일선에서 코로나19 대응에 힘쓰고 있는 의료진들의 지친 몸과 마음을 조금이나마 달랠 수 있길 바라는 마음에 보양식을 준비했다이천시 소재 기업으로서 지역사회를 꾸준히 살피고, 나눔에도 동참하며 지역사회와 상생하는 기업문화를 이어가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도드람은 ESG경영 실천의 일환으로 본사 및 자회사가 거점을 두고 있는 지역과 연계한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지속가능경영을 실천하고 있다. 관내 어르신을 초청해 식사와 다과를 제공하는 이웃사랑 한돈 나눔행사를 이어오고 있으며, 판매 수익의 일부를 이천시 소재 사회복지시설에 기부하는 등 다채로운 나눔 활동을 펼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