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북도, 유명 인기 유튜버와 컬래버
[농축유통신문 김홍식 본부장]
충청북도가 유명 유튜버들과 손잡고 충북의 농특산물 먹방 영상을 제작, 공개하며 큰 인기를 몰고 있다.
충청북도는 지난 2일 유명 먹방(요리하는 방송과 먹는 방송의 줄임말) 유튜버가 함께한 충북의 농특산물 먹방 영상을 충청북도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했다.
충북도의 이번 컬레버는 인기 유튜버 “쏘영”과 “밥굽남”과 함께했으며, 인기 유튜버를 통해 MZ세대를 겨냥하겠다는 목표로 풀이된다.
컬레버를 함께한 쏘영은 2019년 1월 유튜브 활동을 시작해 2년간 구독자 수 500만 명을 넘긴 스타 유튜버로, 지난 4월 ‘식사는 하셨습니까’라는 노래로 가수로도 데뷔한 바 있다.
밥굽남은 136만 명의 구독자를 보유한 유명 유튜버로 ‘산적TV 밥굽남’ 채널을 운영 중이다. 야외 산채에서 장작과 숯불에 직접 고기를 구우며 거침없이 육식수행을 즐기는 쿡방과 먹방으로 인기가 높다. 최고 인기 동영상의 조회수는 무려 645만 회에 달한다.
충북도는 유명 유튜버들과의 협업을 통해 충북의 우수한 농특산품이 많이 알려지고 농가에도 큰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충북도의 콜라보 영상은 청풍명월 한우, 증평 홍삼포크, 괴산 청결고추, 단양 통마늘, 보은 대추, 영동 포도 및 청주 신선주, 세종대왕 어주, 충주 사과맥주, 영동 포도 와인 등 충북 전역의 다양한 농특산품으로 진행된 먹방 영상은 충북의 먹거리로 겨루는 세계관 최강 먹방 대결로 총 5편 구성돼있다.
충북도 관계자는 “충청북도의 농특산물 및 로컬푸드도 널리 알리고 생산적 일손 봉사 등 충북의 정책들도 재밌고 쉽게 홍보하고자 한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콘텐츠를 적극적으로 발굴해 유튜브를 도민과의 소통 창구로서 활용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충북도는 유튜브 영상에 댓글을 남겨준 네티즌들에게 추첨을 통해 영상에 소개된 영동 포도와인, 충주 사과맥주, 청주 세종대왕 어주, 영동 포도 등 충청북도 지역 특산품을 경품으로 제공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