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HACCP 등록하고, 우대조치 활용하세요”
“스마트HACCP 등록하고, 우대조치 활용하세요”
  • 엄지은 기자
  • 승인 2021.09.10 10: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마트HACCP 심벌 표시, 평가시 가점 등 우대조치 시행

[농축유통신문 엄지은 기자] 

한국식품안전관리인증원이 스마트HACCP 심벌 표시, 평가 시 가점이 적용됨에 따라 사물인터넷(IoT) 기술로 중요관리점(CCP)을 기록·관리하는 시스템과 관련한 정보를 공개한다.

식품의약품안전처가 오는 19일자 부로 스마트HACCP 심벌 표시, 평가 시 가점 등에 대해 우대한다는 조치에 따른 것이다.

스마트HACCP 심벌은 HACCP 인증업소 설문조사, 국민생각함 투표를 진행하는 등 이해관계자와 국민의 참여로 만들어졌으며, 모든 중요관리점(CCP)에 스마트HACCP을 등록한 업소에 한해 심벌 표시 또는 광고가 허용된다.

이를 통해 한국식품안전관리인증원은 국민에게 스마트HACCP을 홍보하고, 업소의 신뢰도가 향상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스마트HACCP 등록을 원하는 업소는 HACCP 인증을 받은 중요관리점(일부 또는 전부)에 대해 HACCP인증원에 등록평가를 신청할 수 있으며, 무상 기술지원도 함께 받을 수 있다.

필요한 서류는 영업허가증, 영업신고증 또는 영업등록증 사본 안전관리인증적용업소 인증서 사본 HACCP 관리계획서 1부이며, 40일 이내에 현장평가를 실시한다.

HACCP인증원 관계자는 식약처와 함께 스마트HACCP 보급·확산을 통해 안전성과 신뢰성이 확보된 먹거리가 공급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식품산업의 위생수준 및 관리능력이 향상될 수 있도록 관련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자세한 내용은 식약처 홈페이지 및 HACCP인증원 홈페이지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