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어촌공사, ‘전통시장 ESG장바구니’ 캠페인 펼쳐
농어촌공사, ‘전통시장 ESG장바구니’ 캠페인 펼쳐
  • 이은용 기자
  • 승인 2021.09.15 12:49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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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원순환-지역경제 활성화 접목 효과 극대화 기대

[농축유통신문 이은용 기자] 

한국농어촌공사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은 지난 14일 나주 목사고을시장에서 폐현수막을 업사이클링 해 만든 에코백과 에코백 이용 시 전통시장 이용금액을 할인 받을 수 있는 쿠폰을 배포하는 ‘전통시장 ESG장바구니’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번 캠페인은 일회용품 사용을 줄이는 한편 코로나19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전통시장 상인들을 돕기 위해 추진됐다.

특히 업사이클링을 활용한 사회공헌 활동을 병행해 자원순환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접목해 효과를 극대화하고 있다.

폐현수막을 수거해 지역에 있는 마을 기업을 통해 에코백을 제작하고, 제작된 에코백을 다시 지역민에게 전통시장할인쿠폰과 함께 전달해 지역 전통시장 활성화에 기여하는 방식이다.

또한 제작된 에코백은 환경실천 약속가방이라는 이름으로 지역 초등학교 환경수업에 사용될 수 있도록 해 학생들의 올바른 환경인식 형성과 자원순환의 중요성에 대한 체험 설명에도 활용되고 있다.

김인식 농어촌공사장은 “환경을 위하고 지역을 돌보는 것은 우리 공사의 소임”이라며 “유관기관, 지역과 활발한 협업을 통해 공사의 ESG경영 실천이 지역사회에 공헌할 수 있도록 계속해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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