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젠타코리아, 청년농업인 도전 지원 프로그램 시행
신젠타코리아, 청년농업인 도전 지원 프로그램 시행
  • 김수용 기자
  • 승인 2021.10.08 09: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젠타 기술지원 통한 작물재배 상담 및 교육 제공


[농축유통신문 김수용 기자]

 

신젠타코리아는 최근 청년농업인의 도전을 지원하고 지속가능한 농업 환경에 기여하기 위해 ‘신젠타 청년농업인 네트워크’ 프로그램을 시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신젠타 청년농업인 네트워크’는 청년농업인들이 실제 작물재배 현장에서 겪게 되는 문제들에 대한 해결방안을 제시하기 위해 진행되는 프로그램으로, 만 18세 이상 45세 미만 농업경영체 등록 5년 이하의 청년창업농 및 청년후계농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신젠타코리아는 내달 30일까지 자사 홈페이지를 통해 프로그램 참여 응모를 받은 후, 다양한 작목 분야에서 약 20명 내외의 청년농업인을 선정해 내년부터 작물 재배와 관련된 전반적인 지원을 시작할 계획이다. 선정된 청년농업인은 각 지역별로 배정된 신젠타 기술지원 멘토를 통해 파종부터 수확까지 실패 없이 안정적으로 작물을 재배할 수 있도록 정기적인 상담 및 교육을 제공받게 되며, 작물 생육단계별 신젠타코리아 주요 작물보호제 제품 또한 지원받는다.

신젠타코리아 박진보 대표이사는 “청년농업인은 지속가능한 미래 농업을 위해 중요한 역할을 하며, 지속가능한 농업을 지원하는 신젠타 착한성장계획 2.0의 일환으로 이번 청년농업인 지원 프로그램을 시행하게 됐다”며 “신젠타코리아는 청년농업인을 지원함과 동시에 농업의 지속가능성에 기여하는 제품과 솔루션을 공급하기 위해 계속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