쌀가공식품협회, ‘쌀가공식품 TOP10 시상식’ 성료
쌀가공식품협회, ‘쌀가공식품 TOP10 시상식’ 성료
  • 이은용 기자
  • 승인 2021.10.19 17: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선정제품 디지털마케팅 등 전방위 홍보마케팅 지원

[농축유통신문 이은용 기자]

올해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쌀가공식품 TOP10 시상식이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사)한국쌀가공식품협회는 지난 15일 aT센터에서 시상식을 열고, 수상 기업에 상장과 상금을 수여했다.

이번에 선정된 제품은 영예의 1위를 차지한 (주)태송의 ‘제주 톳 보리밥’을 비롯해 △주식회사 네이처빌 ‘한끼든든 쌀국수(멸치맛, 얼큰한맛)’ △신화당제과 ‘우리쌀전병(아몬드, 파래, 흑임자)’ △농업회사법인 복내리는당산나무 주식회사 ‘김부각’ △주식회사 상화에프앤비 ‘동해커피기정’ △주식회사 화요 ‘화요41’ △농업회사법인 마음이가 주식회사 ‘이북식 함흥 인절미’ △㈜영의정 ‘딸기크림치즈떡’ △미듬영농조합법인 ‘바비브레드 꼬꼬 꼬까 라이스칩’ △주식회사 참미푸드 ‘핫앤쿡 제육비빔밥’ 등이다.

선정 제품은 농식품부 장관상 및 상금이 수여되며, TOP10 로고 부여 및 부착을 위한 포장지 개선비용 지원과 언론매체 홍보, 디지털마케팅 등 전방위적인 홍보마케팅을 지원 받을 수 있다.

또한 쌀가공품 TOP10 스타상품의 판로확대를 위해 주요 5대 대형 유통몰인 인터파크, G마켓, 옥션, 티몬, 위메프 등에 입점 기회를 제공하며, ‘집콕쌀콕’ 기획전 판매 순항 중에 있다. 인터파크TV, 네이버 쇼핑라이브 등 라이브커머스로 판매지원을 강화하고 소비를 이끌어 내고 있다.

김문수 쌀가공식품협회장은 “쌀가공품 품평회는 국내 식품기업이 쌀 원료와 우수한 기술력으로 개발한 제품들을 발굴하고, 스타상품의 판로를 개척하며 우수한 상품들이 소비자의 식탁에 오를 수 있도록 하는 매개체로 다양한 홍보마케팅을 지원하고 있다”면서 “우리나라 쌀 산업을 선도할 쌀가공품 TOP10 선정 제품에 많은 관심 부탁드리며, 쌀가공품 품평회를 통해 계속적으로 산업을 리딩해 나가면서 쌀 소비 촉진 및 소비자의 건강한 식생활 유지에 기여할 수 있도록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