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돈 도시락 레시피 공모전’ 결선 성료
‘한돈 도시락 레시피 공모전’ 결선 성료
  • 엄지은 기자
  • 승인 2021.10.20 16: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개 부문 10개 팀 결선 진출…최종 3종 세븐일레븐서 출시

[농축유통신문 엄지은 기자] 

한돈자조금관리위원회와 세븐일레븐이 함께 주최한 한돈 도시락 레시피 리그전결선이 성황리에 종료됐다.

한돈 도시락 레시피 리그전은 소비자들이 직접 개발한 한돈 레시피를 서로 공유해 더 많은 사람들이 맛있고, 건강하게 한돈을 즐길 수 있도록 기획됐다.

이번 공모전은 한돈 저지방 부위를 활용해 간편하고 맛있지만 열량이 낮은 다이어트 메뉴를 개발하는 다이어트 리그와 나만 알고 있는 창의적 레시피 또는 SNS에서 확산될 수 있는 재미있는 레시피를 개발하는 내시피 리그로 나눠 진행됐다.

결선 참가자들은 제한시간 30분간 공모한 요리를 현장에서 직접 선보였다. 경연은 다이어트 리그를 시작으로 리그별로 진행됐으며, 내시피 리그까지 총 10개의 한돈 도시락 레시피가 요리로 탄생했다.

한돈 도시락 레시피 리그전영예의 대상에는 다이어트 리그의 김다은 님과 내시피 리그의 함신애 님이 선정됐다.

다이어트 리그 대상작인 돼지어트 치즈 롤가스 도시락은 구운 한돈 치즈롤가스에 샐러드 파스타를 곁들여 영양 균형을 맞춘 다이어트 식단이다.

내시피 리그 대상작인 돼지고기 마요덮밥은 핫마요소스와 청양소스로 한돈을 매콤하게 즐길 수 있는 요리다.

이밖에도 내시피 리그에서 우수상을 수상한 돈깐풍은 매콤 달콤한 소스로 심사위원들에게 좋은 평가를 받았다.

대상팀에게는 상금 100만 원과 부상으로 휴롬 슈퍼스팀팟이 증정됐으며, 부문별 우수상(상금 30만 원, 휴롬 슈퍼스팀팟) 1팀과 인기상(상금 10만 원, 한돈 굿즈박스) 3팀을 뽑아 총 10개 팀이 수상자 명단에 올랐다. 결선에 참여한 모든 참가자에게는 한돈 선물세트를 증정됐다.

이에 최종 출시 예정인 한돈 도시락은 대상작인 돼지어트 치즈 롤가스 도시락돼지고기 마요덮밥에 이어 내시피 리그 우수상 돈깐풍까지 총 3종이 세븐일레븐에서 실제 상품으로 출시될 예정이다.

하태식 한돈자조금관리위원장은 이번 공모전에 많은 분들이 참여해 독창적인 아이디어가 돋보이는 메뉴들을 선보여 주셨다앞으로도 우리돼지 한돈이 고객들의 이야기를 듣고 더 다양한 방법으로 다가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