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사료, 프리미엄 송아지 신제품 “진심 시리즈”출시
농협사료, 프리미엄 송아지 신제품 “진심 시리즈”출시
  • 엄지은 기자
  • 승인 2021.10.22 12: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후 초기 성장 극대화를 통한 경제성 향상 신제품

[농축유통신문 엄지은 기자] 

농협사료가 한우의 생산성 증진을 위한 프리미엄 송아지 신제품 진심시리즈를 출시했다.

한우의 육량육질 등급향상과 사육기간 단축에 대한 핵심 키워드는 초기 성장 극대화인 만큼 송아지 발육에 대한 최적의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해 과학적인 사양시험과 글로벌 수준의 신기술을 접목시켜 단계별 초유, 대용유, 입붙이기, 어린송아지 총 4개 제품을 출시한 것.

진심 초유신제품은 기존의 면역성분만을 강화한 대용초유가 아닌 분만 당일 생산된 초유를 분말 가공한 제품으로 면역글로블린이 20%이상 함유돼 있으며, 난황분말 적용으로 단백 및 지방 공급 강화해 초기 체지방 부족에 의한 성장을 부진을 예방할 수 있게 설계했다.

또한 프리바이오틱스와 프로바이오틱스의 최적 조합을 통해 영양 및 면역력 증진하도록 설계됐다.

진심 대용유신제품은 조단백 25% 이상, 조지방 22% 이상, 비타민 A 25,000IU/kg 이상으로 유럽지역 상위급 전문 제품대비 높은 영양소 함량을 기준으로 설계됐고, 용해도가 99% 이상이 유지되는 유성분 원료만 엄선했다.

진심 링크사료신제품은 탄수화물 소화 극대화와 영양소 공급량 증진을 위해 전분함량 40%, 조단백 24% 이상으로 설계됐으며, 특수가공원료와 효소제 적용을 통해 기호성 증진과 식이성 설사를 예방했다. 또한 엄선된 원료를 이용해여 국내 최초 익스트루딩 가공한 프리미엄 입붙이기 사료를 개발했다.

진심 어린송아지 사료신제품 특징은 루핀, 전지대두, 대두박을 주성분으로 반추위 우회 단백질을 40% 이상 설정해 증체량을 크게 개선시켰으며, 장융모 발달을 위한 프리믹스 강화와 연변방지 원료 및 첨가제를 차별화해 설사예방에 역점을 뒀다.

특히 초유와 대용유는 농협사료에서 처음으로 선보인 제품으로 글로벌 탑수준의 원료와 성분으로 앞선 실중연구에서 적용농가에 큰 호응을 얻은바 있다.

또한 링크사료와 어린송아지 제품을 단계별 정밀급여해 기존 안심시 리즈의 육성비육, 숙성비육사료와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 했으며, 이러한 정밀 사양관리 방식을 통해 28개월령 출하에 목표체중 820kg을 제시했다.

안병우 농협사료 대표이사는 최근 축산분야 화두가 되고 있는 ESG경영을 통해 한우산업의 경쟁력 강화를 위한 프리미엄 송아지 제품 진심 시리즈를 출시해 매우 빠르게 변화하는 축산 환경에 신속히 대응하고, 농협사료가 앞으로 진심(眞心)으로 농가의 애로사항을 함께 고민하고 극복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농협사료는 이번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대대적인 판촉 행사를 진행 할 예정이다. 지역별 가축시장에 홍보 부스를 마련해 제품홍보와 샘플 증정행사를 실시하고, 가축시장 경매가격 최고가 달성 농가에 신제품 시리즈 1세트와 소정의 경품을 제공한다. 또한 초유와 대용유 제품을 일정 수량 이상 구매하는 고객에게 인공포유기(젖병) 또는 온도계를 지급하는 구매사은행사를 실시할 계획이다. 행사는 증정품 소진 시 종료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