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동, 디지털 서비스 확대 고객 만족도 높인다
대동, 디지털 서비스 확대 고객 만족도 높인다
  • 이은용 기자
  • 승인 2021.11.08 13:16
  • 댓글 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기계 업계 최초 ‘대동 스토어-고객만족센터’ 운영

대동 스토어 메인 페이지
대동 스토어 메인 페이지

[농축유통신문 이은용 기자] 

대동은 국내 농기계 업계 최초로 부품 판매 전문 온라인몰 ‘대동 스토어’와 고객 상담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최적의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해 전문 상담사들을 배치한 ‘대동 고객만족센터(1588-2172)’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대동은 ‘서비스컴퍼니’를 지향하며 다양한 서비스 정책을 도입해 서비스의 선제성, 신속성, 정확성, 편의성을 강화하고 있다.

특히 제품 사용시간이 최초 50시간에 도래했을 때 제공하는 ‘50시간 무상점검 서비스’를 트랙터, 콤바인에서 2019년에는 이앙기까지 확대했고, 올해 1월 1일부터는 업계 최초로 트랙터 엔진 및 미션 10년 무상보증 서비스도 시작했다.

또한 스마트폰으로 트랙터의 원격 제어 및 관리가 가능한 ICT 기반의 커넥트(Connect) 서비스를 선보이는 등 고객 서비스를 지속 강화하고 있다.

고객이 좀 더 빠르고 편리하게 서비스를 받고 고장 등의 문제를 사전 예방할 수 있도록 10월부터 ‘대동 스토어’와 ‘대동고객만족센터’ 운영을 시작했다.

본사 직영의 온라인 부품몰 ‘대동 스토어’은 자가 점검 및 정비로 소유하고 있는 대동 농기계를 최상의 상태로 유지하고 뛰어난 성능을 장기간 충분히 활용하고자 하는 고객 니즈를 반영해 운영하게 됐다.

고령의 고객도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접근성과 편의성이 높은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 기반으로 구축했다. 트랙터, 콤바인, 이앙기, 경운기 등 대동이 생산 판매하는 농기계의 주요 소모품 및 부품류 약 50종과 함께 농기계 미니어처와 미니토이 등도 판매한다.

대동 스토어에서 판매하는 품목은 일정 사용 시간이 도래했을 때 필수적으로 교환 또는 보충을 해줘야 소모품으로 교체 시기뿐 아니라 교체 방법 안내 영상까지 확인할 수 있으며, 향후 판매 품목을 확대해 고객이 온라인몰에서 부품 구매 후 자가 점검을 할 수 있도록 유도해 나갈 계획이다.

고장진단
고장진단 영상

이와 함께 디지털 채널에서 고객이 쉽게 자가 정비를 익힐 수 있는 정비점검 콘텐츠를 강화하고 있다. 대동 홈페이지와 공식 유튜브 채널에 스테디셀러 모델인 RX트랙터(50~70마력)의 엔진/유압/전기전자의 3개 주제로 된 ‘고장 시 대응 요령’ 영상을 선보였다.

올해 안에는 20~50마력 대 트랙터인 LK(CK), DK, NX 영상도 배포할 계획이며, 내년에는 프리미엄 트랙터 HX(90~140마력) 모델의 자가 점검 영상도 제작 공개한다.

‘대동고객만족센터’는 상담 품질 극대화를 위해 국내 콜 센터 시장 점유율 1위인 KT계열사인 케이티씨에스와 협업해 운영한다.

그동안 축적된 고객 상담 데이터를 기반으로 고객 상담에 대한 전문 트레이닝을 받은 상담사들이 고객이 처한 상황에 맞게 여러 가지 해법을 찾아 제공해 기존보다 좀 더 빠르고 정확한 상담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향후에는 음성 및 챗봇 등의 가상 상담 방식도 도입해 이용 편의성도 높일 계획이다.

이풍우 대동 커스터머비즈 부문장은 “농기계 서비스는 제조사나 대리점 또는 사설 농기계 센터에서 농가 현장을 찾아가거나 고객이 시설을 직접 방문하는 오프라인 중심인데 코로나로 농촌도 비대면 문화가 일상화 돼 있다”며 “앞으로 디지털 서비스 확대를 통해 고객 만족도를 높일 수 있도록 지속 강화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2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최성진 2023-12-12 11:37:58
대동nx470을 사용중 사용시간 메터가 적동하지 않아 계기판을 교환했서나 사용시간은 변하지 안습니다어찌하면 됩니까

최성진 2023-12-12 11:37:58
대동nx470을 사용중 사용시간 메터가 적동하지 않아 계기판을 교환했서나 사용시간은 변하지 안습니다어찌하면 됩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