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시장 겨냥, 더 화려한 ‘접목선인장’ 개발
세계시장 겨냥, 더 화려한 ‘접목선인장’ 개발
  • 김수용 기자
  • 승인 2021.11.11 21: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농진청, 새로 육성한 8계통 품종 평가회서 첫선

[농축유통신문 김수용 기자] 

접목선인장은 색이 다른 두 선인장을 하나로 붙여 만든 선인장으로, 꽃처럼 화려하고 꽃보다 오래가는 장점이 있다.

농촌진흥청은 미국과 유럽 시장을 겨냥해 더 화려한 접목선인장 계통을 개발하고, 지난 11일 국립원예특작과학원에서 열리는 평가회를 통해 공개했다.

이번에 선보이는 선인장은 8계통으로, 색이 다양하고 잘 자라는 등 국내외에서 요구하는 특성을 갖추고 있다. ‘원교G1-327’, ‘원교G1-330’ 계통은 진한 분홍색으로, 증식력이 우수하다. 중앙 부위까지 자구가 생성되며, 강한 빛에도 오랫동안 색을 유지한다. ‘원교G1-328’, ‘원교G1-331’ 계통은 진한 붉은색으로, 균형미가 우수하다. 밝은 형광의 느낌을 주며 증식력이 우수해 수출 주력품종으로 기대된다. ‘원교G1-329’, ‘원교G1-332’ 계통은 주황색으로, 색이 선명하며 조직이 비교적 단단해 수송성이 우수하다. 유럽에서 좋아하는 색상으로 네덜란드 등 현지 수출 확대가 기대된다.

원교G1-333’, ‘원교G1-334’ 계통은 노란색이다. ‘원교G1-333’은 자구에 약간의 녹색이 더해져 특이한 느낌을 준다. 올록볼록한 능마다 2개 이상의 자구가 생성돼 증식력이 매우 우수하다. ‘원교G1-334’ 계통은 밝은 노란색을 띠며, 조직이 단단해 수송성이 우수하다. 농촌진흥청은 농민과 수출업체 관계자들로부터 새로 육성한 계통의 기호도를 평가받아 우수한 점수를 받은 계통을 수출용으로 선별해 선도 농가에 보급할 계획이다.

김원희 농촌진흥청 화훼과장은 이번에 선보이는 계통은 시장 맞춤형으로 육성돼 주력 시장인 미국과 네덜란드 수출 확대에 힘을 실어줄 것으로 기대된다해외에서 사랑받는 품종을 지속적으로 개발·보급함으로써 농가 소득 향상에 보탬이 되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