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수약품, 반려동물 피부면역 개선제 출시 관련 업무협약 체결
한수약품, 반려동물 피부면역 개선제 출시 관련 업무협약 체결
  • 엄지은 기자
  • 승인 2021.11.24 17: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대한수의사회>

[농축유통신문 엄지은 기자] 

대한수의사회 자회사인 한수약품이 지난달 26일동바이오사이언스, 이엘티사이언스와 개고양이 아토피 피부면역 개선제인 아토카인 캡슐출시와 관련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일동바이오사이언스는 원료 공급, 이엘티사이언스는 제조를 맡으며, 한수약품은 동물병원에 유통판매를 맡게 될 예정이다.

아토카인 캡슐은 락토바실러스 람노서스(Lactobacillus rhamnosus) IDCC3201 열처리배양건조물을 함유하는 반려동물 전용 면역 개선용 동물용의약품이다.

락토바실러스 람노서스(Lactobacillus rhamnosus) IDCC3201 열처리배양건조물은 일동바이오사이언스가 독자 개발해 생산하는 사균체배양물로서 동물실험을 통해 아토피 피부염, 면역 과민 반응 등과 관련한 효과가 입증된 바 있다.

이에 동물약품 제조업체인 이엘티사이언스에서 동물용의약품으로 개발해 아토피견에 대한 자체 시험결과 아토피 완화효과가 입증됐으며, No 스테로이드, No 화학물질로 어리거나 허약한 반려동물에게도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는 동물약품이다.

한수약품 관계자는 최근 반려동물의 건강에 대한 관심 증대와 함께 관련 시장 및 제품 수요 또한 가파르게 성장, 다변화하고 있다검증된 원료와 성분 등을 바탕으로 제품 및 브랜드의 차별화를 꾀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자사가 독점 판권을 보유한 반려견 종합백신 ‘K5’ 및 코로나 백신 ‘Cv’, 고통사·안락사 약품 ‘T61’, 눈물 얼룩 제거제 티어가드’, 심장 건강용 동물약품 카디케어 츄어블’, 인지기능장애증후군 치료제 제다큐어 등의 애완동물용 품목과 연계해 아토카인 캡슐마케팅을 전개해나갈 방침이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