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계협회, 산들란과 ‘제1호 K-EGG인증 협약’ 체결
양계협회, 산들란과 ‘제1호 K-EGG인증 협약’ 체결
  • 이은용 기자
  • 승인 2021.11.25 12: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전성 확보 우수한 품질 계란에 ‘인증 마크’ 부여

[농축유통신문 이은용 기자] 

(사)대한양계협회는 경북 김천 소재의 농업회사법인 산들란과 ‘제1호 K-EGG인증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K-EGG인증은 국민과 밀접한 식량인 계란에 소비자가 요구하는 안전성을 확보함을 목적으로 만들어진 민간 인증제도로서 안전성이 확보된 우수한 품질의 계란에 인증 마크를 부여한다.

아울러 국내산 계란뿐만 아니라 수입 계란과 차별화된 공급으로 국내산 계란 소비 활성화에 기여함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K-EGG인증을 받은 계란에 대해서는 살모넬라 및 살충제, 농약 사용 여부 등 계란 안전성과 관련된 전반적인 검사·관리가 시행된다.

계란 안전성 확보에 대한 포괄적인 검사에는 국내 공인된 기관인 농협축산연구원에서 체계적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이에 따라 소비자는 K-EGG마크 확인만으로 안전한 계란을 소비할 수 있게 될 것으로 보인다.

1호 인증 기업인 산들란은 약 40만 수 규모로 해발 400m 청정지역에 있어 각종 질병으로부터 안전한 생산이 가능한 곳에 위치하고 있으며 HACCP, 무항생제축산물 인증을 받은 농장이다.

양계협회 관계자는 “이번 K-EGG인증 1호 협약을 시작으로 K-EGG 인증에 적합한 대상을 지속적으로 발굴해 늘려갈 계획이며, 나아가 일반란 뿐만 아니라 유정란·특수란까지 확대·운영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