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르르~~ 탄저병엔 역시 ‘포리람골드’ 입상수화제
사르르~~ 탄저병엔 역시 ‘포리람골드’ 입상수화제
  • 김수용 기자
  • 승인 2021.11.29 21: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축유통신문 김수용 기자] 

작물보호제 전문기업인 SG한국삼공()2022년 신제품 탄저병 예방 원예용 살균제 포리람골드입상수화제를 소개한다.

포리람골드입상수화제는 메티람 60%’의 단제이며, 특수 공법으로 제조돼 물에 잘 녹고 약제 혼용이 잘 되는 특징을 가진다. 또한, 보호살균제 중 가장 작은 입자(2.15)로 입자 크기가 디티오카바마이트계 약제 중 가장 작다. 그래서 노즐이 막히지 않은 편리성 뿐만 아니라 작물에 살포하면 더 많은 면적에 도포돼 효과를 발휘한다.

아연은 식물 광합성 및 식물성장호르몬 합성에 관여해 식물체를 건강하게 만드는 미량원소이다. 포리람골드 100g에는 14,4g의 아연이 함유돼 있는데 물 500L를 살포하면 144g의 아연을 공급하는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사과나 배에는 3,000(1ha)240g의 아연이 필요한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 아연이 결핍되면 잎이 작아지고 신초 생장이 무뎌지게 된다. 하지만 포리람골드를 살포하는 것만으로도 사과, 배에 연간 요구량을 충분히 공급할 수 있다. 또한, 포리람골드는 사과 과실표면에 사는 미생물을 방제함으로써 큐티클의 손상을 최소화해 동녹의 발생 감소 효과를 보인다.

포리람골드입상수화제는 감귤, 사과, 고추(단고추류 포함), 포도 등에 등록돼 출시되며 지속적으로 적용 작물을 늘려나갈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