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식품 R&D 기반의 수출 성과 공유’ 주제로
‘농식품 R&D 기반의 수출 성과 공유’ 주제로
  • 김수용 기자
  • 승인 2021.12.02 15: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2021년 수출연구사업단 심포지엄 개최

[농축유통신문 김수용 기자] 

농식품신유통연구원은 오는 15‘2021년 수출연구사업단 심포지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심포지엄은 그간의 수출연구사업단의 농식품 연구개발을 통해 직간접적인 수출 활성화를 이끄는 등 사업성과에 대해 공유하고, 사업단 내·외부에 홍보 하는 차원에서 추진하게 된 것이다.

‘2021년 수출연구사업단 심포지엄은 농림축산식품부가 주최하고, 농림식품기술기획평가원(IPET)과 수출연구사업단 총괄사업단이 주관하며, 위드코로나 시대를 맞이해 2년 만에 대면 방식으로 대전광역시 소재 선샤인호텔 다이아몬드 홀 등을 비롯해 회의공간에서 진행한다.

심포지엄은 크게 주제발표 및 분과별 발표, 분과 토의 및 종합 정리의 2개 부문으로 구성돼 있으며, 주제발표와 관련해서 차세대융합기술연구원의 김서영 박사로부터 ‘AI 기반의 농식품 해외 수출시장 조사 솔루션발표를 통해 한국 농식품 수출의 활성화를 모색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미국과 유럽의 온라인시장을 녹차사례를 통해 비교하고, 중국과 유럽시장에서의 삼계탕 레시피를 비교해 각 시장에 적합한 조사 솔루션을 소개할 예정이다.

주제발표이후 신선, 가공, 농기자재의 3개 분과별로 각 사업단에서 그간의 사업성과 발표를 통해 공유하고, 토의하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각 분과별 발표 및 토의 이후에는 김동환 수출연구사업단 총괄사업단장 겸 농식품신유통연구원장의 진행으로 분과별 토의 결과에 대한 공유와 함께 종합 정리하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농식품신유통연구원 관계자는 “13개 품목 수출연구사업단의 진도·성과관리 총괄, 참여주체간 협력 모색, 사업체계화 및 목표 달성 지원 등의 역할을 수행하고 있으며, 특히 이번 심포지엄을 통해 수출연구사업단의 농식품 수출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