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농 ‘비즈니스모델’ 현장 보급 위해 성과·비전 공유
청년농 ‘비즈니스모델’ 현장 보급 위해 성과·비전 공유
  • 김수용 기자
  • 승인 2021.12.02 15: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농진청, 청년 농업인 비즈니스모델 개발 성과 발표회 개최

 

[농축유통신문 김수용 기자] 

농촌진흥청은 지난달 30일 청년 농업인 비즈니스모델개발 연구 성과를 발표하고, 우수사례를 선정해 시상했다.

이번 행사는 청년 농업인의 사업적 성장과 수익을 제고하기 위해 추진한 청년농업인 비즈니스모델 개발 사업의 성과와 나아갈 방향을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 자리에서 청년 농업인을 위한 비즈니스모델 개발을 위해 노력한 청년 농업인 22명에게 국립농업과학원장상을 수여했다.

국립농업과학원은 앞서 청년 농업인 비즈니스모델 개발 연구 성과를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청년농업인을 위한 한 장으로 끝내는 농업비즈니스모델을 발간했다.

이 책에는 비즈니스모델 정의와 유형, 비즈니스모델 개발을 위한 현장 지도안, 청년 농업인 22명의 비즈니스모델캔버스가 실려 있다.

누구나 책을 보고 따라할 수 있도록 비즈니스모델캔버스, 비즈니스모델스토리, ERRC 기반 목표달성과 가치사슬 개선, PLC컨설팅 양식도 담았다. 책자는 청년 농업인, 농업인 단체 등에 배부할 예정이며, 농촌진흥청 농업과학도서관에서 PDF로도 열람할 수 있다.

대상 수상자 유상옥 청년 농업인(경남 거제)비즈니스모델 개발과정을 통해 올해 사업 모델을 체계적으로 세우고 성과를 거둘 수 있었다. 배운 지식을 활용해 내년 사업도 구상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김상남 농촌진흥청 국립농업과학원장은 농업·농촌에 뛰어든 청년 농업인뿐만 아니라 귀농인, 창업을 꿈꾸는 초보 농업인 등이 이번 연구 결과를 바탕으로 자신만의 농업 비즈니스모델을 만들어 나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