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드람 김제FMC, 우수도축장으로 소비자 인정받아
도드람 김제FMC, 우수도축장으로 소비자 인정받아
  • 엄지은 기자
  • 승인 2021.12.17 10: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엘피씨와 ‘2021 소비자가 뽑은 베스트 도축장’ 으로 선정

도드람김제FMC 전경 <사진제공=도드람>
도드람엘피씨공사 전경 <사진제공=도드람>

[농축유통신문 엄지은 기자] 

도드람이 운영하고 있는 도드람김제FMC와 도드람엘피씨공사가 나란히 ‘2021 소비자가 뽑은 베스트 도축장최우수상과 우수상에 선정됐다.

농림축산식품부가 주최하고 한국소비자연맹 주관으로 실시되는 ‘2021 소비자가 뽑은 베스트 도축장·집유장HACCP운용수준 평가 상위업체를 대상으로 2차 평가를 실시해 선정된다.

도축장은 포유류, 도계장, 도압장을 나눠 HACCP 운용 적정성과 위생적인 작업관리, 종사자의 HACCP 인식수준의 향상,경영자의 의지 등을 평가한다.

이에 도드람김제FMC는 포유류 부문 최우수상에 선정, 도드람엘피씨공사는 포유류 부문 우수상에 선정돼 도드람 도축장 두 곳이 모두 수상하는 영광을 얻었다.

도드람김제FMC2019년 신진상을 수상한 이후 2년 만에 최고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은 것이다.

도드람엘피씨공사도 2017, 2020년에 이어 3번째로 우수상을 수상하며 선진 도축장으로 입지를 공고히 하고 있다.

박광욱 도드람양돈농협 조합장은 도드람김제FMC와 도드람엘피씨공사가 포유류부문 최우수,우수 도축장으로 선정돼 매우 영광스럽게 생각한다. 항상 도드람한돈을 사랑해주시는 소비자분들께 감사드린다코로나19로 건강과 식품안전성에 대한 소비자관심이 날로 높아지고 있는 만큼더욱 안전한 먹거리를 공급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지난 2018년 준공한 도드람김제FMC는 덴마크,독일 등 축산 선진국의 최첨단 도축 기술을 도입하는 등 과감한 설비 투자로 도축과 위생부분 경쟁력을 높였다. 스팀탕박기, 개체별 무선인식(RFID) 시스템, 최첨단 로봇을 활용한 개복작업과 도체 이분체 작업은 위생수준과 작업의 효율성을 모두 향상시킨 바 있다.

도드람엘피씨공사 또한 수도권과 경기지역 최초의 HACCP 인증 거점도축장으로 철저한 위생 및 안전 관리를 통해 믿을 수 있는 축산물을 공급하며 수도권 축산물 유통의 중심거점역할뿐만 아니라 축산물 가격 안정,축산 농가 보호에도 기여하고 있다.

도드람은 도축장 두 곳 모두 도축,가공,부산물 처리까지 외부 노출이 없는 논스톱(non-stop) 구조로 설계해 도드람만의 콜드체인시스템을 바탕으로 각 공정단계별 온도를 최적으로 컨트롤할 수 있는 온도관리 시스템을 구축했다. 또한, 도드람품질관리위원회를 구성해 도드람한돈의 품질, 안전성 향상을 위해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