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린랩스 중국 시장까지 넘본다···中션라이농업과 파트너십 체결
그린랩스 중국 시장까지 넘본다···中션라이농업과 파트너십 체결
  • 박현욱 기자
  • 승인 2021.12.20 08: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국 선두 농기업과 스마트팜 단지 협력
아시아 시장 공략을 위한 교두보 잰걸음


그린랩스 신상훈 대표와 션라이농업의 왕샤오쟈(王晓佳) 동사장과 홍원기 총경리 등이 참석한 가운데 온라인으로 진행된 체결식 모습.
그린랩스 신상훈 대표와 션라이농업의 왕샤오쟈(王晓佳) 동사장과 홍원기 총경리 등이 참석한 가운데 온라인으로 진행된 체결식 모습.

[농축유통신문 박현욱 기자] 

그린랩스가 중국 중국 흑룡강성 선두 농업기업인 션라이농업(顺来农业)과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중국 진출에 속도를 낸다.

그린랩스는 ‘한중 스마트팜 협력’을 위한 전략적 파트너십을 션라이농업과 체결했다고 최근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그린랩스는 션라이농업의 중국 내 안정적인 인프라를 바탕으로 중국 진출을 본격화하고 션라이농업은 K-농업을 선도하는 그린랩스의 스마트팜 기술력을 기반으로, 스마트팜 산업단지 개발에 한층 속도를 낼 계획이다. 

또한 양사는 그린랩스의 스마트팜의 중국 수출을 기반으로 한 ▲스마트팜 네트워크 구축, ▲스마트팜 산업단지 개발, ▲K-스마트팜 해외진출 프로그램 등에 협력하기로 했다. 

이날 체결식은 서울 송파구 그린랩스 본사에서 그린랩스 신상훈 대표와 션라이농업의 왕샤오쟈(王晓佳) 동사장과 홍원기 총경리 등이 참석한 가운데 온라인으로 진행됐다.

신상훈 그린랩스 대표는 “중국 흑룡강성은 최대 농경지인만큼 중국 농산업의 거점이 되는 곳으로, 이번 전략적 파트너십 체결은 팜모닝 스마트팜의 중국 진출을 가속화하고 아시아 시장 공략을 위한 포문이 될 것으로 보인다”며 “세계가 인정하는 K-스마트팜의 기술력 보급을 위해 한국과 중국을 잇는 양사 협력을 시작으로, 기능성·고소득작물 등 미래 지속가능한 농업에 대한 혁신을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션라이농업의 홍원기 총경리는 “본 협약을 통해 한국 그린랩스의 우수한 스마트팜 기술을 중국 시장에 소개하고 한중 농업협력을 증진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한편 션라이농업은 중국 스마트농업의 선두 기업으로, 중국 흑룡강성 목령시에 20만 평의 스마트팜 기지를 구축하고 있으며, 중국 동북부에 위치한 흑룡강성은 토지면적 45.4만㎦ 규모에 달하고 경작지 총면적과 1인당 경작지 점유율 기준 중국내 1위를 차지하는 대표적인 농경지다. 주요 생산물은 콩, 잡곡, 감자, 아마, 유제품이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