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솥, 신메뉴 ‘김치 부대찌개’ 대박 터져
한솥, 신메뉴 ‘김치 부대찌개’ 대박 터져
  • 이은용 기자
  • 승인 2021.12.23 09: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출시 보름만 20만개 돌파…이벤트 실시

[농축유통신문 이은용 기자] 

한솥이 12월 신메뉴로 선보인 ‘김치 부대찌개’가 출시 보름 만에 20만개 판매를 돌파했다.

지난 1일 출시한 ‘김치 부대찌개’와 ‘김치 부대찌개 정식’ 4종은 15일을 기준으로 총 20만개의 누적 판매량을 기록하며 고객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신메뉴의 인기에 힘입어 올해 가맹점 점포당 매출도 전년 동기 대비 약 15% 이상 상승했다.

한솥 측은 국산 김치와 국산 돈육햄 등 건강하고 좋은 재료를 사용하고 진한 우사골 육수로 부대찌개 특유의 진한 국물 맛을 살린 것이 뜨끈한 국물이 생각나는 계절적 요인과 맞물려 인기를 견인한 것으로 분석하고 있다.

특히 ‘김치 부대찌개 정식’ 4종의 경우 구매와 동시에 기부가 이뤄지는 착한 도시락 상품으로 소비를 통해 스스로의 가치관을 적극적으로 드러내는 MZ세대의 미닝 아웃 트렌드를 반영했다.

2018년부터 4년째 이어지고 있는 한솥 착한 도시락 기부는 ‘김치 부대찌개 정식’ 4종을 구매하면 도시락 1개당 100원씩 기부금이 적립되며 한 달간 모인 기부금은 국제구호개발 NGO 세이브더칠드런을 통해 국내 소외된 아동을 위한 지원사업에 사용될 계획이다.

극강의 가성비도 신메뉴 인기 요인 중 하나다. ‘김치 부대찌개’는 밥과 계란 프라이까지 포함된 가격이 저렴해 치솟는 외식 물가 속 뛰어난 가성비를 자랑한다.

한솥의 인기메뉴인 ‘빅치킨마요’에 진한 맛이 일품인 ‘김치 부대찌개’를 더한 ‘빅치킨마요 김치 부대찌개 정식’은 든든하고 푸짐한 한끼로 정식 신메뉴 중 가장 인기가 높다.

한솥 관계자는 “좋은 재료의 맛있는 도시락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선보이며 항상 고객을 우선하는 한솥의 진심이 통해 기쁘다”며 “앞으로도 엄선된 식재료로 건강하고 맛있는 메뉴를 선보이며 트렌드를 반영한 메뉴로 고객들의 기대에 부응해나가겠다”고 전했다.

한편, 한솥은 고객 성원에 보답하고자 오는 26일까지 다양한SNS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한솥 공식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 계정을 팔로우하면 참여할 수 있는 간단한 이벤트로 추첨을 통해 한솥 1만원 시식권을 증정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