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 설 명절 주요 성수품목 물가안정 나서
농협, 설 명절 주요 성수품목 물가안정 나서
  • 이은용 기자
  • 승인 2022.01.11 11: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축산물 수급대책 상황실 운영…집중 점검
농축산물 물량 공급 확대·할인판매 등 도모

[농축유통신문 이은용 기자] 

농협이 설 명절 물가안정을 위해 오는 30일까지 농축산물 수급대책 상황실 운영에 들어가 주요 성수품목의 공급확대 및 가격안정에 나선다는 방침이다.

농협은 상황실 운영기간 동안 주요 성수품인 △채소(배추, 무) △과일(사과, 배) △축산물(소, 돼지, 닭, 계란) △임산물(밤, 대추) 등 10개 품목의 수급상황을 지속적으로 모니터링 할 계획이다.

또 농축산물 가격안정을 위해 농산물은 농협 계약재배물량을 평시대비 최대 2.5배, 축산물은 농협공판장 도축물량을 최대 1.5배까지 확대해 공급할 예정이다.

여기에 전국 하나로마트를 통해 합리적 가격의 중·소과 한손과일 선물세트 10만 개를 공급하며, 17일부터 31일까지 설 명절 특별판매행사를 실시해 △농축산물 △제수용품 △설 선물세트 등 1,500여개 품목을 할인 판매한다.

아울러 소비자가 안심하고 구입할 수 있도록 농협의 전 사업장을 대상으로 원산지 표시, 유통기한, 청결상태 등 식품안전 특별점검을 실시하고, 주요 성수품 110개 품목을 수거해 식중독균 등의 안전검사를 실시할 계획이다.

장철훈 농업경제대표이사는 “최근 청탁금지법 개정으로 명절 농축산물 선물가액이 20만 원으로 상향돼 농축산물 판매 확대가 기대된다”며 “농협은 설 성수기 농축산물 수요증가에 대비해 공급을 확대는 한편, 할인판매를 통해 소비자들의 가계 부담 완화에도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