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신년사]장승진 축산물품질평가원장
[2022 신년사]장승진 축산물품질평가원장
  • 농축유통신문
  • 승인 2022.01.14 10: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축산물 세계 명품화 이끌어 나가겠다

 

2022년 희망의 임인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희망찬 새해를 맞이하여 여러분의 가정에 건강과 행운이 가득하시고 모든 일이 소망하시는 대로 이루어지기를 기원합니다.

축평원에서는 코로나19라는 어려운 여건 속 축산분야의 희망을 불어넣기 위해 주요 사업을 국민의 시각으로 다듬고 실천하는 데 부단한 노력을 다해왔습니다. 그러한 노력은 지난 한 해 참으로 많은 성과를 낸 한해였다는 점을 강조하고 싶습니다.

무엇보다 작년 한 해, 우리 기관에서는 국민이 체감하고, 국민에게 도움이 되는 기관 사업을 추진해왔습니다.

재난관리시스템 운영과 안전진단 등을 통해 국민과 근로자 모두가 안심할 수 있는 기관으로 선정되 안전 혁신대상을 수상하는 등 역대 최다 상을 받는 쾌거를 이룰 수 있었습니다.

또한, 고객중심의 서비스 경영은 기획재정부 주관 ‘2020년 공공기관 고객만족도조사에서 최고등급을 달성하여 우수기관으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기도 했습니다.

올해에도 축산물품질평가원은 K-축산물의 세계명품화를 위해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고 이를 확산시킬 수 있는 정책 대안을 마련하는 데 한층 더 노력할 것입니다.

첫째, 축산물품질평가 신규품목 확대와 평가방식의 혁신을 통해 국내산 축산물의 품질경쟁력 강화를 위해 앞장서겠습니다.

둘째, 축산물 이력데이터의 정확도 향상과 품질 관리를 통해 가축방역의 효율성을 높이고, 축산업 분야에 다양하게 활용될 수 있도록 지원하겠습니다.

셋째, 유통플랫폼 관리의 선진화와 정보의 정확성 및 편의성을 향상시켜 서비스 품질을 강화하고, 실효성 있는 정책지원으로 유통구조의 합리화를 촉진하겠습니다.

축산업이 지속 가능한 산업으로 경쟁력을 유지해 나갈 수 있도록 기관의 고유기능을 강화하고 서비스 품질을 제고하는 등의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우리는 축산업통합정보시스템의 서비스 품질 제고 및 효율적인 제공을 통해 경쟁력을 갖춘 축산기업으로의 성장할 수 있도록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고, 저탄소 축산물 정책 모델 개발 등 생산효율 향상과 친환경 축산 구현을 위한 ESG 경영 확산을 선도하겠습니다.

새해를 맞는 여러분과 여러분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함께 하기를 기원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