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공?유통?가축사육단계 심사관 교육 실시
가공?유통?가축사육단계 심사관 교육 실시
  • (주)농축유통신문
  • 승인 2011.02.28 09: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문성 업무역량 강화 초점
축산물위해요소중점관리기준원(원장 석희진)은 중부지원 교육장에서 본·지원 심사관을 대상으로 지난 15일 가공장 및 유통단계 교육을 실시한데 이어 지난 18일에는 가축사육단계의 업무역량 강화를 위한 심화교육을 실시했다.
이번에 실시한 가공장 및 유통단계의 심화교육은 개정된 축산물위생관리법령과 관련고시 내용을 포함해 각 업종(품목)별 심사관의 전문성 강화를 통한 업무역량 강화에 초점을 맞췄다. 또한, 평가기준에 대한 상세한 이해 및 본·지원간의 심사 표준화와 식육판매장 시설 기준 및 미생물 실험에 관한 심도 깊은 교육도 실시했다.
가축사육단계에서는 개정된 축산물위생관리법과 가축전염병예방법, 관련고시에 대한 교육을 통해 농장심사관의 체계적인 HACCP 현장심사 및 강화된 실행위주의 심사를 유도하고자 했으며 특히, 외부전문가인 충북대학교 모인필 수의대 교수와 SNS사료 길덕윤 부장을 초청해 ‘농장에서의 살모넬라 관리방안’과 ‘반추가축 사료영양 및 조사료의 특성’에 관한 교육을 통하여 질병 및 사양 관리에 관한 심사관의 전문성 향상을 도모했다.
앞으로 기준원에서는 주기적으로 외부 전문가를 초청해 심사관의 심화교육을 실시하여 업무역량 강화와 심사 표준화를 통해 고객만족도 제고에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