팜한농 농약·비료·종자 삼총사 10월 상품 눈길
팜한농 농약·비료·종자 삼총사 10월 상품 눈길
  • 박현욱 기자
  • 승인 2022.09.28 10: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통타·한번에아리커·마에스토로참박 추천


[농축유통신문 박현욱 기자] 

팜한농이 10월 추천 상품으로 농약·비료·종자 삼총사를 소개했다. 본격적인 가을이 접어드는 만큼 성공농사를 위한 하반기 농자재 제품에 농민들의 관심도 집중되고 있다.

팜한농이 10월에 추천하는 작물보호제는 '통타 입제'다. 양파 정식 및 마늘 파종 전 토양혼화처리로 흑색썩음균핵병 등 다양한 토양 병해충을 동시에 방제하는 특징을 가지고 있고 ‘테부코나졸’과 ‘터부포스’의 혼합제로 살균 및 살충 효과가 우수한 것으로 정평이 나 있다. 특히 1회만 처리해도 토양에서 유효성분이 지속적으로 녹아 나오며 오랫동안 약효를 발휘해, 전체적인 방제 횟수를 절감할 수 있는 것이 장점. 양파 흑색썩음균핵병과 고자리파리, 마늘 고자리파리와 뿌리응애, 흑색썩음균핵병에 등록됐다.

원예작물에 적합한 완효성 비료도 팜한농의 추천 제품이다. ‘한번에아리커’는 원예작물의 생육에 적합하도록 설계된 완효성 비료로, 제품의 차별성과 성능을 인정받아 지난 7월 ‘원예용 복합비료 조성물’ 특허 등록이 완료된 바 있다. 한번에아리커가 함유한 질산태 질소는 작물의 초기 생육을 도우며, 완효성 비료 성분은 생육 후기까지 꾸준히 용출되며 양분을 공급해 웃거름 시비 횟수를 줄여주는 것이 특징. 황산칼리, 유황, 칼슘도 들어있어 작물의 품질 향상 효과가 우수하고 웃거름을 자주 주는 작물과 멀칭재배 및 저온기 정식 작물에 사용 시 노동력과 영농비 절감 효과를 톡톡히 볼 수 있다는 장점도 보유하고 있다.

2022년 신제품 '마에스트로참박'은 고품질 수박 생산에 최적인 프리미엄 상품군이다. 이 제품은 참박 대목으로 재배관리가 쉽고 뿌리 발달이 우수해 생육 초기부터 후기까지 초세가 안정적으로 유지되며, 수박 전용 대목으로 접목 친화성이 우수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이 제품은 흑점근부병과 만할병에 강한 편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