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희용 의원, 농업분야 탄소중립 국회 토론회 연다
정희용 의원, 농업분야 탄소중립 국회 토론회 연다
  • 박현욱 기자
  • 승인 2023.03.15 13: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탄소중립 목표 이행방안 모색 주제로 개최


[농축유통신문 박현욱 기자] 

정희용 국회의원실이 주최하는 농업분야 탄소중립 목표 이행 방안 모색 토론회가 국회의원회관 제2세미나실에서 오는 16일 오전 10시에 개최된다.

이번 토론회는 국내·외 농업 분야 탄소중립 이행 현황과 정부대책을 살펴보고, 실질적인 감축목표 이행 방안을 모색해 기후위기를 대응하기 위한 농업정책 방향성을 찾기 위한 취지다.

토론회 첫 번째 주제발표에서는 APEC기후센터 전종안 박사가 '세계 농업분야 탄소중립 이행현황'을, 두 번째 주제발표에서는 농림축산식품부 송남근 국장이 '국내 농업분야 탄소중립 이행방안'을 각각 발표한다.

이어 김창길 前농촌경제연구원장을 좌장으로 국회입법조사처 김규호 입법조사관, 한국농촌경제연구원 정학균 선임연구위원, 한국농업기술진흥원 이길재 팀장, 국립축산과학원 이유경 연구사, 그린랩스 파이낸셜 김찬호 대표가 참여하는 2개의 주제발표에 관한 토론의 장이 마련된다.

정희용 의원실은 이번 토론회의 내용을 토대로 탄소중립이행 현황과 정부대책을 점검해 농업 분야의 실질적인 탄소중립 목표 이행을 위한 해법을 마련할 예정이다.

한편 이번 토론회는 국회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회 정희용 의원(국민의힘, 경북 고령·성주·칠곡)이 주최하고 농림축산식품부가 주관하며 APEC기후센터가 후원해 마련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