암사슴 녹용 특화기업, 건강음료 ‘향기로운 관(冠)’ 출시
암사슴 녹용 특화기업, 건강음료 ‘향기로운 관(冠)’ 출시
  • 이관우 기자
  • 승인 2012.08.14 10: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실용화재단 보육업체 '디어드림'의 신개념 셀프보약

국내 최초로 암사슴뿔을 개발한 건강식품업체 디어드림에서 100% 국내산 녹용을 이용한 신개념 셀프보약 ‘향기로운 관(冠)’을 출시했다.


농업기술실용화재단의 보육업체 디어드림(대표이사 윤준혁)은 농촌진흥청을 통해 암사슴에서 뿔 발생을 인공적으로 유도하는 특허기술을 이전받아 실제 뿔 생산에 성공, 새로운 건강식품의 길을 열게 된 기업으로 최근 100% 국내산 녹용을 가공한 생녹용 형태의 셀프보약 ‘향기로운 관(冠)’을 새롭게 선보였다.
디어드림은 소비자들이 효능효과가 뛰어난 녹용을 쉽게 구매할 수 있는 전문브랜드를 확립시키고 한의원을 비롯한 사슴농가와 약업사가 서로 공생할 수 있는 마케팅 전략을 적극 추진해나가고 있다.
또한 제품 포장용기의 디자인 차별화를 통해 소비자들에게 친근하게 다가갈 수 있도록 성장기 어린이를 둔 학부모와 다이어트 여성, 갱년기 여성을 위한 제품개발을 통해 특화전략을 펼쳐나가고 있다.
현재 국내 사슴사육 두수는 1970년대 중반 북미 등지로부터 사슴수입이 이뤄지면서 증가하기 시작해 2001년말 15만6000두로 최고를 이뤘지만 2002년 정점을 기준으로 매년 하락세를 보이고 있다.
이는 녹용시장 전면개방과 세계적 경기 침체에 따른 생산물의 판매 저하가 가장 큰 요인으로 사슴사육 의욕이 크게 떨어진 결과이기도 하다.


농림수산식품부에서 발표된 양록 관련 통계자료에 따르면 사슴사육 농가수는 2001년 최고 1만2564호까지 늘었다가 2002년을 기점으로 1만2337호, 2004년 1만874호, 2005년에는 1만호 이하로 급감 2009년 12월말 현재 5996농가에 머물고 있는 실정이다.
특히, 사슴가격 하락으로 인해 수익성이 떨어지면서 번식용 암 사슴의 도축 증가로 사슴 산업의 번식기반 자체는 위협받고 있는 실정이며 사육시설, 영양상태 등에 소홀해지는 문제가 발생하면서 질병에 걸린 사슴의 치료보다 도태 증가 및 폐사율 증가 추세로 사슴 사육두수 및 농가수 감소로 사슴 산업의 기반이 위협받고 있다.
국내 경기침체 및 2004년 이후 녹용시장의 전면개방 등으로 인해 국내산 녹용제품의 판매실적 저하 문제 발생으로 사슴농가의 사육의욕이 위축되고 있다.
체계적인 사슴 개량사업의 부족으로 녹용의 생산성이 저하되고 있으며 녹용의 등급제가 없는 우리나라는 녹용의 품질보다 녹용생산량 위주로 녹용을 생산해 절각시기가 비교적 늦고 녹용생산 위주의 사육으로 양록산물의 다양화가 저조하고 부가가치 증진을 위한 양록산물의 다양한 가공기술 개발이 절실히 요구되고 있는 실정이다.
녹용을 가공한 생녹용 형태의 셀프보약 건강음료 제품 ‘향기로운 관(冠)’을 개발한 디어드림은 현재 대구 테크노파크 첨단산업지원센터에 사무소를 두고 있으며 암사슴 뿔을 연구기관에 의뢰해 시험?분석 중에 있다. 특히 암사슴 뿔을 지역별로 유도 시행해나감은 물론 신물질인 암사슴 뿔을 기타 첨가식품과 배합해 건강식품 및 연구개발에 착수해나가고 있다.
디어드림의 윤준혁 기획이사는 “흔히들 녹용은 아직도 한약재라는 인식이 팽배하고 녹용의 효능 및 효과에 대해서 인지하고 있지만 한약으로 소비자들이 쉽게 접근하지 못하고 있다”면서 “과거에 홍삼 또한 한약재로 인식하고 있었지만 꾸준한 기술개발과 제품화를 통하여 이제는 누구나 쉽게 구매하여 복용할 수 있으며 음료시장에서 홍삼드링크의 비중도 점차 증가 하고 있는 실정”이라고 말했다.
윤 이사는 이어 “디어드림은 녹용의 효능을 홍삼처럼 음료로 된 제품으로 개발하여 남녀노소 누구나 쉽게 구매 복용 할 수 있는 녹용음료의 차별화 및 브랜드화에 노력을 통하여 위생적인 녹용관리와 녹용음료의 포장방법, 디자인 등 소비자의 욕구에 맞는 녹용음료 개발에 중점을 두고 있다”며 “앞으로도 사슴과 관련된 캐릭터, 디자인 등을 개발해 브랜드 이미지를 향상시키고 홍삼, 마늘과 같이 제품인지도를 향상시켜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암사슴 뿔에는 에스트로겐 및 필수아미노산 등 28종 무기질 및 각종 영양소가 다량 함유돼 있어 갱년기 여성의 건강에 도움이 된다.
<문의 : 070-7623-4343>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