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꽃 이 정도 일 줄이야!
우리 꽃 이 정도 일 줄이야!
  • 김수용 기자
  • 승인 2012.10.11 17: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화훼연구소, 육성한 국산 품종 작품전 열려

진주는 지금 축제로 가득하다. 진주남강유등축제, 개천예술제, 드라마페스티벌 등 굵직한 축제가 10월 들어 함께 펼쳐지면서 전국에서 많은 관람객이 몰려들고 있다.

경상남도농업기술원(원장 최복경)은 축제 분위기를 한층 고조시키기 위한 국산 꽃 작품전시회를 열었다. ‘개천 꽃 예술작품전’과 함께 추진되는 이번 전시회는 경남농업기술원 화훼연구소가 육성한 우리 꽃 25품종을 10월 7일부터 10일까지 4일간 진주에 있는 경상남도문화예술회관 광장에서 관람객에게 선보이고 있다.

‘경상남도가 만든 꽃! 우리 꽃 전시회’라는 주제로 열리고 있는 ‘개천 꽃 예술작품전’ 우리 꽃 전시회는 경남농업기술원과 경남화훼산업발전협의회, (사)한국화원협회 경남지회 공동 주관으로 나흘간 열리게 되었는데 전국 규모 우수축제로 자리매김한 진주남강유등축제와 개천예술제 그리고 드라마 페스티벌을 찾는 관광객들에게 국산 품종 소개와 우리 꽃의 우수성을 인식시켜 주는 등 경남농업의 저력과 발전 가능성을 알리는 좋은 기회가 되고 있다.

이번에 열린 개천 꽃 예술작품전은 50여종의 꽃꽂이 작품과 함께 화훼연구소에서 육성 개발한 신품종 꽃이 전시됐는데 우리 꽃에 대한 홍보와 소비자의 품종별 기호도 조사, 꽃을 이용한 생활 속 작품 소개 등을 통해 관람객의 참여를 유도하고 꽃에 대한 친밀감을 갖도록 하는데 큰 도움이 되고 있다.

우리 꽃 전시는 옐로킹을 비롯한 장미 6품종과 그린호프 등 국화 12품종, 썬캡을 포함한 거베라 7품종, 등 화훼연구소가 개발 육성한 3화종 25품종이 전시되고 있다. 이번 작품전과 전시회는 국산 품종의 우수성을 관람객에게 홍보함으로써 인지도를 높이고, 소비자 인식전환을 통한 소비촉진 유도와 우리 꽃의 경쟁력을 높여나가는데 목적을 두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