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원에 암소가 떳다
노원에 암소가 떳다
  • 박현욱 기자
  • 승인 2012.11.05 11: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암소 소비촉진 행사 개최

한우자조금관리위원회가 이번엔 서울 노원구에서 암소 소비촉진 행사를 벌였다.

위원회는 11월 2일부터 4일까지 3일간 노원 중계 근린공원에서 ‘노원 구민 직거래 장터’를 개최하고 한우 암소를 최대 20~30% 할인 판매하는 행사를 가졌다.

전국한우협회(회장 김남배)가 주최하고 한우협회울산광역시지회 주관, 한우자조금관리위원회(위원장 강성기)가 후원한 이번 행사는 한우 농가 살리기 캠페인의 일환으로 진행된 것.

이번 행사로 약 5000~6000만원 상당의 쇠고기가 팔린 것으로 집계됐다.

행사 첫날 쇠고기를 사간 김미정(43) 주부는 “한우 직거래 장터가 집 앞 공원에서 열려 싼 값에 구매할 수 있어 기쁘다”며 “먹어보고 맛있으면 또 사러 오겠다”고 이번 행사에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다.

이날 전국한우협회 김두경 울산시지회장은 “한우두수가 많은 상황에서 특히 암소 줄이는 데 있어 유통부문에만 맡길 수 없고 생산자들도 동참해야 한다”며 “이런 직거래 판매를 통해 좀 더 싼값에 소비자들에게 우리 한우를 알릴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한편 전국한우협회 울산시지회는 이번 행사와 연계해 노원구의 어려운 이웃을 위해 쇠고기 150kg을 노원구청의 노원교육복지재단에 후원, 따뜻한 감동을 주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