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농수특산물 수도권서 판매실시
강원도 농수특산물 수도권서 판매실시
  • 김수용 기자
  • 승인 2012.11.16 10: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1월 한 달간 과천 경마공원서

 

강원도 진품센터에서는 도내 농수특산물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 농가소득 증대에 기여하고자 한국마사회 경마공원 중앙통로에서 직거래장터를 운영한다.

이번 행사는 6월 처음 마사회 직거래 장터 시범운영에 성과와 강원도와 마사회간 MOU체결이후 운영 정례화 기반확립을 통해 11월중 한 달간 강원도 진품센터 주관으로 매주 주말(토,일) 총 8회에 걸쳐 부스 5동을 운영할 계획이며 도내 총 9개시군 14개 업체에서 참가해 직접 판매 행사를 실시하게 된다. 지난 3~4일 양일간 처음 운영한 결과 비가 오는 등 궂은 날씨에도 불구하고 1500만원에 판매실적을 올렸다.

주요 판매품목으로 신선농산물은 찹쌀, 현미, 메밀, 녹두, 잡곡류와 오징어, 황태, 각종 산나물류이며 가공품은 기름류, 고춧가루, 젓갈류, 칡즙, 마즙, 머루즙, 차, 젓갈류이다. 또한 토속 먹기로는 순대류, 취떡, 안흥찐방, 햄, 떡갈비, 취떡, 인절미 등 지역별 100여개 품목을 엄선해 판매한다.

강원도 진품센터에서는 이번 직거래 행사를 성공적으로 운영하기 위해 경마장을 찾는 1일 경마인 2만5000명을 대상으로 강원 농수 특산물의 청정성과 우수성을 적극 홍보하는 등 다양한 특판·행사를 통해 수도권 소비자들에게 도내 농산물의 인지도와 신뢰도 제고를 위해 다양한 노력을 펼칠 계획이다.

그 일환으로 각종 홍보 현수막 지원과 배너 게첨을 통해 쾌적한 직거래 행사 진행과 고객 유치를 위해 적극인 행정지원을 하고 마사회 출마책자에 강원도 직거래행사 홍보문안을 게재한다. 더불어 1일 1회 강원도 홍보 동영상과 도내 겨울축제 영상물시연을 통해 대내외 강원도 이미지 부곽과 도농교류 및 농촌체험관광 인프라 확충에도 다각적으로 기여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