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공판장, 농산물 취급 1조 5천억 돌파
농협공판장, 농산물 취급 1조 5천억 돌파
  • 백국현 기자
  • 승인 2012.11.29 09: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3년 NH청과 출범 4조원 달성 목표

전국 12개 농협중앙회 공판장의 농산물 취급실적이 11월 22일 기준 1조 5000억원을 돌파했다.
농협은 민간 도매법인과 치열한 경쟁 속에 농협중앙회 공판장의 공영 도매시장 판매점유비는 25%로 전년대비 0.7%p 상승해 도매시장에서 농협의 유통주도권을 확대하는 등 판매농협 구현의 선도적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농협중앙회 농산물도매부(부장 권기춘)에서는 올해 공판장 평가시스템 개선 및 경매사 점유비평가제 도입하고 전자거래 및 공판장간 통합 출하유치 확대 등을 전략사업으로 중점 추진했으며, 8월 정가․수의매매 확대 농안법 개정에 따른 정가․수의매매 활성화 T/F팀을 출범해 적극적으로 대응했다.
또한 2013년에는 사업구조개편 후속조치에 따른 농협공판장 자회사(NH청과-가칭)의 성공적인 출범 및 4조원 달성을 목표로 공판 마케팅팀을 신설해 전략사업을 확대하고 스마트폰 전자거래가 가능한 App개발을 통한 공판장 최초의 유비쿼터스 환경조성 등을 추진해 농협 공판사업이 획기적 전기를 마련하는 한 해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농협공판장은 국내 과일․채소류 총생산액의 28%를 취급하고 있으며 농산물의 국내 최대 판매처 역할과 함께 농업인이 생산한 농산물을 제 값에 팔아주고 공정하고 투명한 농산물 거래의 첨병 역할을 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