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산림병해충 방제기술 세계 최고
우리 산림병해충 방제기술 세계 최고
  • 김지연 기자
  • 승인 2012.12.10 09: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산림청, 기술행정 국제적 공신력 확보

우리나라의 산림병해충 방제기술이 세계적인 수준임이 입증됐다.
산림청(청장 이돈구)은 11월 28일 ISO 인증수여기관인 한국생산성본부로부터 ‘산림병해충 방제품질행정 ISO9001’ 인증서를 받았다.
ISO 인증이란 국제표준화기구가 제정한 품질경영시스템의 국제규격을 말한다.
이번 ISO9001 인증은 산림청이 기후 및 식생 변화 등으로 달라진 산림병해충 발생여건에 선제적으로 대응해 국제수준의 방제 및 관련행정을 성공적으로 펼쳐왔다고 공인하는 절차다.
한국생산성본부는 서류 및 현장심사 등 네 단계 평가를 거쳐 산림청에 ‘적합’ 판정을 내렸다.
산림청은 ISO9001 인증취득이 국제규격에 부합하는 산림병해충 방제행정의 신뢰도를 인정받은 것으로 평가하고 있다. 이에 따라 표준규격에 맞는 방제행정을 추진할 수 있어 업무범위와 책임의 한계가 명확해지고 업무효율성도 높아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실제로 한국의 산림병해충 방제행정기술은 세계적 수준으로 인정받아 왔다. EU가 소나무재선충병 확산방지를 위해 한국 방제기술행정을 도입했고 몽골시베리아솔나방 방제에 한국의 방제기술 노하우가 전해지기도 했다.
윤병현 산림병해충과장은 “우리 산림병해충 방제행정기술이 세계 최고임을 자부할 수 있다”며 “국제인증 취득에 걸맞은 산림병해충 방제행정을 실현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