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림 경영지도사업 활성화시킨다
산림 경영지도사업 활성화시킨다
  • 김지연 기자
  • 승인 2012.12.10 09: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산림조합, 산림경영지도 우수사례 발표회

산림조합중앙회(회장 장일환)는 11월 29일 서울시 송파구 삼전동 소재 산림조합중앙회 대회의실에서 전국 산림조합의 산림경영지도원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2년도 산림경영지도 우수사례 발표회를 개최했다.
이번 발표회는 우수사례를 공유해 산림경영지도사업의 중요성을 알리고 지도성과에 대한 평가를 통해 산림경영지도원의 사기를 진작시키는데 그 목적이 있다.
발표회에서는 차두송 강원대 교수, 김종철 한국임업신문사장, 김형완 산림청 산림경영소득과장 등 평가위원들의 공정한 평가를 거쳐 홍성군산림조합의 김종인 지도원이 고사리재배 지도사례로 최우수상을, 양구군산림조합 최기만, 하동군산림조합 정영희 지도원이 각각 곰취재배 지도사례와 복합산림경영 지도사례로 우수상을 수상했으며 장려상에는 고흥군산림조합 김소영, 파주시산림조합 오선미, 울릉군산림조합 정정연, 옥천군산림조합 박현보, 함평군산림조합 권신택 지도원이 각각 수상했다.
이어 분야별 산주 등 조합원관리에 있어 우수한 실적을 거둔 산림경영지도원 기록왕과 생산자 만족도 설문조사를 통한 만족도 우수 산림경영지도원도 함께 시상했다.
산림경영지도원 기록왕에는 김천시산림조합 박대진 지도원이 최우수상을, 춘천시산림조합 김영회, 김해시산림조합 김병오 지도원이 우수상을 수상하고 장흥군산림조합 이준석, 예산군산림조합 신훈섭, 고양시산림조합 김영식 지도원이 장려상을 각각 수상했다.
만족도우수산림경영지도원으로는 안성시산림조합 서진오 지도원이, 우수상에는 논산계룡산림조합 조희권, 진도군산림조합 오상현 지도원이 각각 수상했다.
산림조합 관계자는 “이번 발표회를 통해 산림 경영지도사업을 더욱 활성화시켜 산주, 산림경영인의 소득향상 및 생산기술향상에 기여하고 산림경영지도원에 대한 운영비 지원 등 다양한 지원방안을 강구해 더욱 원활한 지도사업이 이뤄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