꽃바람 솔~솔~! 플라워트럭이 찾아갑니다
꽃바람 솔~솔~! 플라워트럭이 찾아갑니다
  • 백국현 기자
  • 승인 2012.12.11 15: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꽃 소비 촉진 ‘찾아가는 플라워랩핑트럭’출정

농림수산식품부(장관 서규용)과 화훼자조금관리위원회가 주최하고,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원장 하영효, 이하 농정원)이 주관하는 ‘찾아가는 플라워 랩핑트럭’ 출정식이 12월 11일광화문 광장에서 개최됐다.
‘플라워 랩핑트럭’은 농정원이 지난 11월 말부터 진행하고 있는 꽃소비 촉진 캠페인‘꽃바람나다’사업의 일환이다.
이날 출정식에서는 ‘1연예인 1꽃 응원 영상’을 최초로 공개하고, 플라워트럭에서의 커플프로포즈, 인디밴드 문화공연, 꽃상품타기 룰렛, 꽃차(Tea) 시음 등‘플라워랩핑트럭’의 전체 이벤트를 시연했다.
농정원은 2013년 2월말까지‘플라워랩핑트럭’등 체험 이벤트와 ‘책과 꽃 특별전’등 문화행사, TV·라디오·신문·SNS 등 다양한 매체 활용 홍보 등을 포함한 ‘꽃바람나다’캠페인 통해 ‘꽃은 사치품’이라는 편견을 해소하고, 꽃을 생활화하는 문화 형성과 꽃 소비 촉진을 위해 노력할 예정이다.
하영효 농정원 원장은 “건조하기 쉬운 겨울철, 집안에 꽃을 꽂은 화병을 놓으면 보기에도 좋지만, 자연 가습기 역할을 하며 꽃은 사치품이 아니라 우리 일상을 풍요롭게 하는 필수품입”이라며 “‘꽃바람나다’캠페인이 특히 젊은 세대가 꽃을 더 친근하게 느끼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