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최고 쌀 브랜드 ‘동의보감’ 선정
올해 최고 쌀 브랜드 ‘동의보감’ 선정
  • 백국현 기자
  • 승인 2012.12.21 10: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식품부, 2012 고품질 브랜드 12개 선정 시상

2012년 최고의 쌀 브랜드로 진주 주흥미곡종합처리장의 ‘동의보감’이 선정됐다.
농림수산식품부(장관 서규용)는 12월 17일 (사)한국소비자단체협의회가 주관해 평가한 2012 고품질 브랜드 쌀 12개를 최종 선정 발표했다.
고품질 브랜드쌀 평가결과 △금상 : 동의보감 (진주 주흥미곡종합처리장) △은상 : 나비쌀(함평군농협쌀조합), 방아찧는날골드(김제시 이택미곡종합처리장), 철새도래지쌀(군산시 제희미곡종합처리장), 녹차미인보성쌀(보성군농협쌀조합), 생거진천쌀(진천군농협쌀조합) △동상 : 아산맑은쌀(아산시 둔포농협·영인농협미곡종합처리장), 옥토진미골드(군산시 회현농협미곡종합처리장), 청원생명쌀(청원생명농협쌀조합), 사계절이사는집(영광군농협쌀조합), 양반쌀(서안동농협안동라이스센터), 아르미쌀(장흥군정남진농협쌀조합)등 12개가 우수 브랜드로 선정됐다.
특히 금상을 받은 ‘동의보감’(주흥미곡종합처리장)쌀은 2011년 평가에서도 최우수상을 수상한 바 있어 고품질 브랜드 쌀 평가에서 2년 연속 1위를 차지하는 영광을 누렸다.
또한 12개 브랜드 쌀 이외에 2년이상 12개 우수브랜드로 선정돼 Love米로 지정된 쌀은 프리미엄호평(강진농협쌀공동법인), 달마지쌀골드(영암농협쌀조합공동사업법인), 동의보감(주흥미곡종합처리장), 나비쌀(함평군농협쌀조합공동사업법인), 방아찧는날골드(이택미곡종합처리장), 생거진천쌀(진천군농협쌀조합공동사업법인), 청원생명쌀(청원생명농협쌀조합공동사업법인) 등 7개 브랜드이다.
고품질 브랜드 쌀 평가사업은 올해가 10년째로 우리 쌀의 고품질 브랜드화를 유도하고 쌀에 대한 소비자의 신뢰를 확보해 우리 쌀의 경쟁력을 한 단계 높이고 소비자에게는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여 선택권을 보장하고자 2003년부터 진행해오고 있다.
농식품부는 12월 20일 aT센터에서 2012년 고품질 브랜드쌀 시상식을 갖고 우수브랜드로 선정된 12개 브랜드에는 농림수산식품부장관상과 한국소비자단체협의회 회장의 기념패를 수여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