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 농수산물 해외서 인기몰이
전남 농수산물 해외서 인기몰이
  • 박현욱 기자
  • 승인 2012.12.28 09: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말레이시아 판촉전서 8만달러 수출

전라남도가 말레이시아에서 8만달러의 수출성과를 올렸다.

전남도는 12월 14일부터 23일까지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 기자몰(GIZA MALL)에서 조미김, 자반, 건어물, 녹차, 한과, 뽕음료 등 10개 품목에 대해 홍보 판촉을 갖고 이 같은 성과를 올렸다고 최근 밝혔다.

이번 판촉전 참가 품목은 조미김을 비롯, 전남산 건어물, 녹차, 뽕잎차 등이다. 뽕음료와 한과는 시음, 시식을 통해 현지인 입맛을 적극 공략했으며 홍보 도우미들에게 상품에 대한 사전교육과 요령 등을 실시한 후 다양한 기획행사를 전개해 전남의 농수산식품을 널리 알리는 계기가 됐다는 평가를 받았다.

판촉전에서는 또 현지 유통매장 바이어와 수차례 수출 상담을 갖고 일본계 유통매장인 쟈스코에 입점하기로 결정해 말레이시아 시장에 전남산 농수산식품의 새로운 수출선을 확보하는 성과를 거뒀다.

전남도는 내년에도 동남아시아 주요 국가에 대해 지속적으로 신규 유통망을 발굴, 업무협약(MOU)을 맺고 전남도 수출에이전트로 위촉해 수출 확대를 통한 인센티브를 지급하는 등 차별화된 시책을 추진할 계획이다.

고대석 전남도 경제산업국장은 “말레이시아는 농식품 신흥시장으로 급부상하고 있고 농식품의 80% 이상을 수입에 의존하고 있는데다 대형 유통매장이 지속적으로 늘어 집중 공략이 필요한 시장”이라며 “이번 판촉전을 계기로 현지 바이어들과 네트워크를 추진해 인접 국가인 인도네시아, 베트남, 라오스 등 동남아 시장에 전남 농식품 수출이 확대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