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부팜한농, 고품질 관주용 비료 2종 출시
동부팜한농, 고품질 관주용 비료 2종 출시
  • 이관우 기자
  • 승인 2013.01.11 09: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침전 현상 및 노즐 막힘 현상 보완

동부팜한농이 1월말 칼슘 함유 비료 ‘에스피드칼슘’과 블루베리 전용 비료 ‘에코솔블루’ 등 탁월한 기능성이 돋보이는 관주용 비료 2종을 새롭게 선보인다.
‘에스피드칼슘(13-7-21+8CaO)’은 질소, 인산, 칼륨의 비율 2:1:3에 칼슘을 8% 이상 함유하고 있어 과채류 생장에 가장 이상적인 양분 비율을 자랑하는 칼슘 함유 관주용 비료로 기존 칼슘 함유 관주용 비료는 칼슘이 인산과 결합하면 침전 현상이 발생하는 경우가 발생해 이러한 침전을 줄이기 위해 인산의 비율을 낮추거나 칼슘을 소량만 첨가해 양분 비율이 적절하지 않았다. 이 때문에 농가들은 대부분 칼슘제를 별도로 구입해 추가로 살포하는 경우가 많았다.
‘에스피드칼슘’은 이러한 문제점을 보완시켜 기존 칼슘 함유 관주용 비료와 달리 침전 현상 없이 작물의 생장에 적합한 비율의 양분과 충분한 칼슘을 동시에 공급할 수 있도록 개발된 제품으로 칼슘의 효과는 극대화하면서도 농가의 생산비와 노동력은 절감해주는 신개념 생력화 비료다.
‘에코솔블루(12-12-12)’ 블루베리 전용 비료는 블루베리의 건강한 생육을 돕고 당도와 결실률을 향상시켜주는 효과가 뛰어나며 ‘에코솔블루’를 물에 희석하면 산성(pH 3~4) 용액이 형성되는데 이를 토양에 시비해 블루베리가 선호하는 산성 토양 조건을 만들 수 있다는 것이 특징이다. 또 산성 조건에서는 흡수가 잘 되지 않는 철(Fe)을 다량 함유하고 있어 블루베리의 철 결핍증상을 예방할 수 있다.
‘에코솔블루’는 기존 동부팜한농의 ‘에코솔’ 비료 시리즈와 같이 기능성 물질인 PAA(뿌리발육촉진제, Poly Aspartic Acid)도 함유하고 있으며 고순도의 원료로 구성돼 물에 잘 녹아 점적 관수 시에도 노즐 막힘 현상이 없다.
동부팜한농 비료사업부 제품개발 담당자는 “이번에 출시한 두 제품 모두 고객 접점에 있는 비료 영업지점의 아이디어를 채택해 개발했다”며 “앞으로도 현장의 소리에 귀 기울여 농업인 고객을 만족시킬 수 있는 다양한 고품질 기능성 제품 개발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