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부팜, 시설원예작물보호제 6종 추천
동부팜, 시설원예작물보호제 6종 추천
  • 이관우 기자
  • 승인 2013.01.16 22: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파와 폭설, ‘시설하우스 병해충’ 철저한 주의 당부

최근 지속되는 한파와 폭설 등에 대한 피해로 시설재배 농가에 비상이 걸린 가운데 시설하우스 병해충 발생도 함께 우려되고 있다.
동부팜한농(주)은 이와 같은 농가 피해가 예상됨에 따라 시설원예작물의 잿빛곰팡이병을 훈연처리로 간편하게 방제할 수 있는 ‘사파이어(과훈)’와 ‘칸투스(입상)’, 노균병에 강한 ‘이코션(입상)’과 ‘골기퍼(액상)’, 시설하우스의 난방제 해충에 방제효과가 탁월한 난방제해충 전문약인 ‘격파(액상)’, 고기능성 원예용 살충제 ‘델리게이트(입상)’ 등 6종의 제품을 추천했다.
이 중 ‘사파이어’는 예방효과가 뛰어난 잿빛곰팡이병 전문약으로 기존 약제들과 교차저항성 문제가 없을 뿐만 아니라 사용자에게 안전하고 잔류 걱정이 적은 제품이며 ‘칸투스’는 균핵병, 잿빛곰팡이병, 흰가루병 전문약으로 상추의 균핵병을 비롯해 토마토와 딸기의 잿빛곰팡이병, 오이, 참외, 장미의 흰가루병 등 다양한 작물에 등록된 제품이다.
노균병에 효과가 높은 ‘이코션’은 타 약제에 내성을 나타내는 병원균에 대해 효과가 탁월하고 예방 및 치료효과가 우수하며 ‘골기퍼’는 감염 직후 병원균에 대한 초기 방제효과가 우수한 노균병·역병 전문약으로 예방 및 치료효과를 지니고 있다.
시설하우스 작물의 난방제해충 전문약 ‘격파’는 오이의 오이총채벌레와 온실가루이, 고추의 꽃노랑총채벌레, 토마토의 담배가루이 등 시설하우스의 난방제 해충에 방제효과가 탁월하며 ‘델리게이트’는 총채벌레, 나방, 가루이, 굴파리 등 다양한 해충에 방제효과가 우수한 고기능성 원예용 살충제로 살충효과가 빠르게 발현돼 식흔이 없는 깨끗한 작물 생산이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