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2대 상임감사 김병구 ‘당선’
제12대 상임감사 김병구 ‘당선’
  • 김지연 기자
  • 승인 2013.02.06 16: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산림조합중앙회, 임시총회 통해

산림조합중앙회 제12대 상임감사 김병구 씨가 당선됐다.
산림조합중앙회는 1월 31일 서울 송파구 삼전동 산림조합중앙회 회의실에서 전국의 회원조합장들이 참석한 가운데 제 213회 임시총회를 개최하고 제 12대 상임감사 선거를 실시했다.
이번 상임감사 선거에는 기호 1번 김병구 前 산림조합중앙회 경영상무와 기호 2번 원종태現 여주군산림조합장이 입후보했다.
회원조합장 141명과 중앙회장 1명 등 총 142명이 투표에 참가한 결과 84표를 얻은 김병구 前 경영상무가 상임감사에 당선됐다.
당선된 김병구 상임감사는 지난 30여년간 산림조합중앙회에 근무하는 동안 현장에서 쌓은 실무경험과 산림분야 전반의 폭넓은 지식과 정보를 바탕으로 산림조합 계통조직의 발전을 위하여 노력하는 등 산림경영분야의 전문가로 정평이 나 있다.
또한 김 상임감사는 1956년 경상북도 포항출신으로 경북대 임학과를 졸업하고 동 대학원에서 농학박사학위를 취득했으며 산림조합중앙회 임업기술훈련원장, 경북도지회장, 산림경영부장, 경영상무 등을 역임했다.
김병구 상임감사는 “최근 글로벌 금융위기와 경기침체 등으로 경영여건이 악화되어 조직 내외적으로 어려움도 많은 시기에 상임감사에 당선되어 기쁨보다는 무거운 책임감을 느낀다”며 “앞으로 그동안 산림조합중앙회에 근무하면서 쌓아 온 현장실무와 축적된 지식을 바탕으로 회원조합장들을 대신하여 집행부가 균형 잡힌 시각으로 일할 수 있도록 건전한 감시와 견제를 하겠다”고 당선소감을 밝혔다.
아울러 “임기동안에 회원조합과 원활하게 소통하고 봉사하는 중앙회로 거듭남과 동시에 회원조합 발전기반을 구축하여 경쟁력을 강화시키고 산림조합중앙회가 산주와 임업인, 조합원으로부터 사랑받는 조직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