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예원, ‘온라인 실내정원’ 스마트폰으로도 가능
원예원, ‘온라인 실내정원’ 스마트폰으로도 가능
  • 이관우 기자
  • 승인 2013.02.14 16: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나의 정원 꾸미기 등 6가지로 구성

국립원예특작과학원 홈페이지에서 서비스되고 있는 ‘온라인 실내정원’을 스마트폰을 이용해 손쉽게 이용할 수 있는 ‘실내정원 꾸미기’ 앱이 개발됐다.
농촌진흥청(청장 박현출)은 스마트폰에서 직접 가상의 실내정원을 꾸며볼 수 있는 애플리케이션 ‘실내정원 꾸미기 앱’을 개발했다고 2월 13일 밝혔다.
개발된 ‘실내정원 꾸미기 앱’은 스마트폰 앱 스토어에서 ‘실내정원 꾸미기’ 애플리케이션을 내려 받아 스마트폰에 설치한 후 이용 가능하며 안드로이드용과 아이폰용 모두 개발됐다.
이 앱은 크게 6가지로 구성돼 있는데 나의 정원 꾸미기, 기능성 식물로 꾸미기, 내가 만든 정원, 식물 이용 정보, 정원 꾸미기 동영상, RDA 최신소식 등을 담고 있다.
‘나의 정원 꾸미기’는 실내배경, 화분, 식물 등을 선택해 화분에 식물을 심고 공간에 배치하는 실내정원 꾸미기가 가능하며 기능성 식물로 꾸미기와 식물이용정보 메뉴는 실내에서 이용할 수 있는 200여 종의 식물에 대한 이용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기능성 식물의 분류는 포름알데히드 제거에 좋은 식물, 실내 습도향상에 좋은 식물, 음이온 발생이 많은 식물, 이산화탄소 제거에 좋은 식물로 분류돼 있으며 정원 꾸미기 동영상은 간단한 실내정원 꾸미기 실제 교육 동영상으로 실생활에서 직접 실내정원을 꾸미고 싶은 이용자들에게 도움을 줄 수 있다.
농진청 도시농업연구팀 정순진 연구사는 “스마트폰 환경의 실내정원 꾸미기 체험을 통해 살아 있는 녹색 정원을 실천하고 그린 어메니티를 경험하는 건강한 사람들이 많아졌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