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철 농작물 밭농업직불금 신청
겨울철 농작물 밭농업직불금 신청
  • 백국현 기자
  • 승인 2013.02.28 17: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25일까지 26개 품목 신청 접수

농림수산식품부(장관 서규용)는 지난 해 가을부터 올해 봄까지 재배하는 겨울철 농작물에 대한 밭농업 직접지불금 신청을 3월 4일부터 3월 25일까지 받는다.
지원대상 작물은 지난해까지는 보리·밀 등 19개 품목으로 제한되어 있었으나, 올해부터는 새로 감자, 고구마, 들깨, 유채, 양파, 대파, 쪽파 등 7개 품목이 늘어나서 총 26개 품목으로 확대됐다.
이번에 신청 받는 품목은 지난 해 가을부터 파종해 금년 봄까지 재배하는 겨울 작물인 겉보리, 쌀보리, 맥주보리, 밀, 조사료(이탈리안라이그라스 등), 호밀, 마늘, 유채, 양파, 대파(추파), 감자(봄감자) 등이다.
다만, 올해 봄부터 파종해 여름까지 재배하는 콩, 고추, 고구마 등 여름 작물은 5. 1일부터 6 .15일까지 별도로 신청을 받을 계획이다.
밭농업 직불금을 받고자 하는 농업인은 신청기간 내에 농지소재지를 관할하는 읍·면·동 사무소에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신청자격은 농업경영체로 등록한 자 중에서 공부(公簿)상 지목이 밭[田]인 농지에서 정부가 지정한 작물을 재배하는 농업인·법인이며, 농업외의 종합소득금액이 3천 7백만원을 초과한 자와, 대상 밭작물 재배면적의 합이 1천㎡미만인 자는 제외된다.
신청결과 직불금 지급요건에 해당하는 농업인에게는 재배면적 총합 1만㎡당 40만원이 지급되며, 지급상한은 농업인은 5만㎡(200만원), 농업법인은 10만㎡(400만원)이다.
밭농업직불제에 대한 자세한 안내는 시·군, 읍·면·동에서 받을 수 있으며, 전화상담은 1670-8002로 하면 된다.
밭농업직물제 대상 26 품목 : 겉보리, 쌀보리, 맥주보리, 밀, 호밀, 조, 수수, 옥수수, 메밀, 기타잡곡, 콩, 팥, 녹두, 기타두류, 사료작물(조사료), 참깨, 땅콩, 고추, 마늘, 감자, 고구마, 들깨, 유채, 양파, 대파, 쪽파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