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산업 발전 협의회 출범
말산업 발전 협의회 출범
  • 박현욱 기자
  • 승인 2013.03.15 10: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말산업 육성 종합계획 효율적 추진 역할

말산업 정책의 효율적 추진을 위해 학계·연구기관·단체 등 관계관을 중심으로 말산업 발전 협의회가 발족됐다.

말산업진흥처는 3월 12일 한국마사회 대회의실에서 말산업 발전 협의회 발족식을 개최하고 말산업 관련 현안 등을 협의하는 자리를 가졌다.

말산업 발전 협의회는 말산업 관련분야 관계관들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해 현장 중심의 말산업육성 종합계획 세부추진과제를 효율적으로 추진키 위해 구성됐다.

이날 협의회를 이끌어갈 회장에는 한국축산연구원 노경상 원장이 선출됐으며 부회장에는 서울대학교 김한호 교수, 간사에는 말산업본부 말산업진흥처 최귀철 처장이 임명됐다.

말산업 발전 협의회는 앞으로 △말산업육성 관련 정책 자문 및 건의 △말산업 육성 5개년 종합계획 추진에 대한 자문 및 평가 △말산업 발전방안 및 R&D 과제 발굴 △장관이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사항 심의 등의 역할을 할 방침이다.

협의회 위원은 정부부처 관계공무원, 마사회 및 학계 연구기관 관계자, 말산업 관련단체 등 17명으로 구성됐으며 위원임기는 위촉일로부터 1년이다.

한편 이외에도 이날 회의에서 앞으로의 협의회 운영방안, 말산업 정책 세부시행계획, 전문가 풀 운영, 말산업 특구지정 연구용역 최종 결과보고 등이 논의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