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용화재단, 축산분뇨 악취저감 기술 실용화 방안 모색
실용화재단, 축산분뇨 악취저감 기술 실용화 방안 모색
  • 이관우 기자
  • 승인 2013.03.18 17: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술이전업체와 라운드테이블 형식의 간담회 진행

농업기술실용화재단(이사장 장원석)은 3월 15일 기술이전 업체 (주)대호(대표 이태일), 지원(대표 이건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농진청 국립농업과학원에서 개발한 ‘축산 악취저감 효과를 갖는 생균제’ 기술의 성공적인 사업화를 위한 간담회를 개최했다.
농진청연구자, 농업기술실용화재단 마케터, 기술이전 업체가 모여 라운드 테이블 미팅 방식으로 이뤄진 이번 간담회에서는 △업체의 사업계획 및 애로사항 △기술 개발자의 사업화 유의사항 △재단 기술이전 업체 사업화지원방안 △기술이전 확인서 전달 등이 진행됐다.
‘축산분뇨 악취 저감’ 기술 분야는 양돈 농가에서 고질적인 문제인 악취를 해결하는 기술로 축산업 종사자 및 농가에서 많은 관심을 보이고 있어 농업기술실용화재단에서는 지난해부터 사업화 유망기술 분야로 선정, 집중 마케팅을 실시해오고 있다. 특히 이 기술은 Man to Man 기술이전 설명회 등을 개최하여 수요업체별로 기술이전 상담을 진행한 바 있으며 올해 초 ‘(주)대호’ 및 ‘지원’의 2개 업체에게 기술이전이 완료됐다.
실용화재단 정완태 환경축산사업 팀장은 “이번 간담회는 업체가 제품을 개발하고 생산하는데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기술이전업체의 제품개발과 판매에 어려움이 없도록 상시 피드백 체계를 구축하고 전시회, 박람회 등을 통해 홍보하는 등 현장에서 좋은 반응을 얻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환경축산사업팀은 기술이전업체의 지속적인 현장 모니터링을 통해 기술 사업화를 성공시킬 수 있도록 지원해나갈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