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악농협, ‘새봄맞이 꽃 큰잔치 개장식’ 거행
관악농협, ‘새봄맞이 꽃 큰잔치 개장식’ 거행
  • 이관우 기자
  • 승인 2013.04.09 21: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월말까지 각종 모종,비료 등 시세보다 저렴하게 판매

관악농업협동조합(조합장 박준식)은 4월 10일 화창한 새봄을 맞아 관악농협농산물백화점 야외매장에서 ‘새봄맞이 꽃 큰잔치 개장식’을 개최했다.
‘새봄맞이 꽃 큰잔치’는 관악농협이 도시농협의 역할 수행과 화훼 농가의 소득 보전을 위해 매년 개최되고 있으며 각종 생화, 초화류, 모종·묘목, 비료 등을 시세보다 저렴하게 판매하는 연례행사로 이달 말까지 진행하게 된다.
이번 행사에서는 지역 주민들의 화훼작물에 대한 관심 유도를 위해 일정 금액 이상 구입한 고객에게는 모종삽 또는 자체 제작한 가정용 영농책자를 제공하며 행사 당일에는 인근 어린이 집 원아들이 정성껏 그린 꽃 그림을 전시해 아이들에게는 꽃을 사랑하는 마음을, 어른들에게는 잃어버린 동심을 되찾는 공간을 조성해 남녀노소 모두 부담 없이 방문할 수 있는 공간도 마련했다.
박준식 조합장은 이날 개장식에서 “관악농협은 도시에 위치해 있지만 농업과 농촌을 잊지않고, 우리 먹거리 뿐만 아니라 화훼농가의 농민들도 우리 종자와 품종을 지킬 수 있도록 산지의 유통을 지원하는 도시농협의 역할 수행을 지속적으로 펼쳐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새봄맞이 꽃 잔치는 인근 지역주민들이 멀리가지 않고 우수한 우리 종자를 구입할 수 있어서 매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