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T, 산지유통활성화 위한 전문교육 실시
aT, 산지유통활성화 위한 전문교육 실시
  • (주)농축유통신문
  • 승인 2011.03.28 11: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통환경 변화에 유연하게 대응
aT(농수산물유통공사, 사장 하영제)는 수원 aT농식품유통교육원(원장 남상원)에서 오는 6월까지 4회(1회 5일간)에 걸친 산지유통 분야별 전문교육을 통해 유통환경 변화에 유연하게 대응할 수 있는 유통전문가를 양성한다.
이번에 운영되는 교육과정은 105명/3기(기당 35명) 교육을 실시할 예정이었으나 산지유통활성화에 대한 관심증대로 인한 교육수요가 급증함에 따라 1개 기수를 추가로 신규 편성해 195명/4기 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
교육내용은 농산물산지유통정책방향, 산지유통조직전문화를 위한 경영전략, 공동브랜드 활성화방안, 친환경농산물의 유통과 마케팅 전략, 품질평가 및 외국의 수확후 관리사례, 대형유통업체의 농산물 구매 및 판매전략, 농산물불공정거래예방과 산지유통조직 운영 우수사례 등 정책, 이론, 사례, 토의, 현장체험 위주의 참여식 교육으로 진행된다.
남상원 원장은 “이번 교육은 이론과 현장교육을 병행 실시함으로써 교육내용이 실사업장에 바로 적용해 산지의 조직화·규모화를 통한 유통활성화로 농가 수취가격 제고에 기여할 것”이라녀 “앞으로도 유통현장의 애로사항을 해결하기 위해 산지유통 분야별 세분화된 전문교육프로그램을 확대 개편해 유통교육원을 농식품유통대학으로 발전시켜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