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주참외, 홍콩 입맛 사로잡다.
성주참외, 홍콩 입맛 사로잡다.
  • 농축유통신문
  • 승인 2013.04.18 13: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주군, 수출협약 체결 및 현지 판촉행사 실시

경북 성주군은 성주참외의 명성을 해외에 널리 알리고 한미 FTA 등 잇따른 해외시장 개방에 따른 우린 농산물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최근 홍콩시장 개척에 나섰다.
이를 위해 김항곤 성주군수를 단장으로 한 개척단은 4월 8일부터 11일까지 홍콩 현지에서 판촉행사를 여는 등 홍콩시장의 성주참외 수출확대를 위한 적극적인 마케팅 활동을 펼쳤다.
첫날인 8일에는 과일 및 채소류 전문 수입, 도매업체인 SKL사와 수출 협약 체결에 앞서 간담회를 개최해 성주참외가 홍콩 전역에 홍보가 될 수 있도록 당부했다.
이어 9일 SKL사와 올해 30톤, 20만불 규모의 ‘성주참외 수출촉진을 위한 수출협약식’을 개최하고 홍콩aT(농수산식품유통공사)센터방문 및 현지 김구환 한인회장과의 간담회를 통해 수출에 대한 협조를 요청했다.
또 9일과 10일 홍콩 현지 콘힐, 취엔완 지역에 소재하고 있는 대형슈퍼마켓인 저스코(JUSCO) 특판매장에서 성주참외(홍콩명 韓國黃金瓜) 시식회 및 직판행사를 실시해 1.3톤을 판매하기도 했다.
김항곤 성주군수는 “이번 협약식 및 현지 특판전을 계기로 성주참외의 국내가격 안정화와 해외시장 경쟁력을 키울 수 있게 됐다”며 “홍콩 수출을 시작으로 중국까지 수출을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성주군은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일본, 동남아 등에서 해외특판전 행사를 통해 ‘세계의 명물 성주참외’의 명성을 이어가고 해외 수출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