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장에 답이 있다. ‘이동필의 1234’ 추진
현장에 답이 있다. ‘이동필의 1234’ 추진
  • 백국현 기자
  • 승인 2013.04.22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식품부장관, 소통과 공감농정 위해 현장 달려가

4월 20일 전북 고창·완주에서 농촌관광·농촌복지 간담회 열어
농림축산식품부(장관 이동필)는 농업인, 국민과 적극 소통하고 정책성과가 나타나는지를 현장에서 점검하기 위해 ‘이동필의 1234’ 추진계획을 4월 18일 발표했다.
‘이동필의 1234’란 장관이 직접 한 달(1)에 두 번(2)이상 현장을 방문, 세 시간(3)이상 사람(4)들을 만나 소통한다는 의미로 부여해 지속적 현장소통 의지를 강조한 브랜드 명칭이다.
농식품부 관계자는 이동필의 1234가 의례적 현장방문 행사가 아닌 내실있는 현장 소통, 정책성과 점검, 대안 찾기의 장이 되도록 운영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현장은 창조경제, 유통개선, 소득증대, 농촌복지 등 국정과제 관련 정책 현장과 시의성 있는 현안관련 지역을 중심으로 선정하고 장관이 주재하는 농업인․소비자․전문가 토론회, 1박2일 워크샵 등 깊이 있는 소통과 정책성과 점검이 가능한 방식으로 추진한다.
현장에서 제기된 정책제안, 건의사항은 담당자가 검토하여 제안자에게 즉시 이행 또는 정책 반영 계획 등을 통보하고 체계적으로 이행상황을 점검해 나갈 계획이다.
또한 ‘이동필의 1234’의 브랜드 로고타입을 제작․활용하고 현장방문 관련 소통창구 ‘블로그’ 개설․운영 등을 추진할 예정이다.
이 장관은 4월 20일 농촌의 핵심과제인 농촌관광을 통한 창조경제와 농촌복지 개선에 초점을 맞춰 첫 방문지인 전북 고창 청보리밭 축제 현장을 방문해 농촌관광·경관보전직불제 전문가, 농업인과 함께 농촌현장에 필요한 새로운 정책제언과 개선방안에 대한 간담회를 가졌다.
또한, 이 장관은 전북 완주군으로 이동, 두레농장을 방문하고 지자체·농업인 전문가와 ‘행복한 농촌주민 복지 개선방향’을 주제로 농촌복지관련 간담회도 가졌다.
농식품부 관계자는 “이번 행사를 통해 농업인과 국민에게 적극적으로 소통하는 3.0정부, 현장 중심의 공감 농정, 현장 아이디어 제안이 정책에 반영 될 수 있는 ‘국민의 눈 높이’에 맞는 정부로 한 걸음 더 다가갈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