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축 방역 및 재입식 요령 전국 순회 교육’ 실시
‘가축 방역 및 재입식 요령 전국 순회 교육’ 실시
  • (주)농축유통신문
  • 승인 2011.04.06 09: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 조합직원 및 컨설턴트 600여명 대상
농협중앙회 축산컨설팅부(부장 송택호)는 포스트 구제역 대책의 일환으로 ‘축종별(한우, 젖소, 돼지, 닭·오리) 재입식 요령’ 동영상 CD 1만3천장을 제작 전국에 배포한데 이어 제2탄으로 축산농가와 현장 접점에 있는 축협직원과 컨설턴트 등 600여명을 대상으로 ‘가축방역 및 재입식요령’ 전국 순회 교육을 실시한다.
이번 순회 교육의 목적은 축산업 현장을 지도·지원하는 축협 임직원들의 방역 의식 고취는 물론 가축을 매몰하고 재입식을 원하는 축산농가 지도에 적극 활용하기 위한 것.
또한 구제역·AI등으로 인해 변화된 축산환경에 맞는 컨설팅추진 방향에 대해서도 현장에서 의견을 교환한다.
교육은 지난달 29일 강원지역본부를 필두로 오는 8일까지 전국 8개 지역 본부를 순회하면서 실시되고 농협에서 자체 제작한 가축 재입식 동영상을 토대로 프로그램 제작에 직접 참여한 전문가(정현규 수의학박사)가 현장에서 보고 느끼고 체험한 사례도 강의와 곁들어 설명한다.
축산컨설팅부 송택호 부장은 “금번 동영상 제작배부와 교육을 통해 중앙회와 조합, 조합과 조합원, 나아가 축산인이 하나 되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며 “농협은 앞으로도 축산농가에 도움이 되는 일, 농가 입장에서 필요한 일이 무엇인지 찾아내고 실천해 옮기는데 최선을 다하는 조직으로 거듭 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