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역본부, 고객서비스 우수기관 ‘선정’
방역본부, 고객서비스 우수기관 ‘선정’
  • (주)농축유통신문
  • 승인 2011.04.08 11: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돼지오제스키병 근절사업 전국 청정화
가축위생방역지원본부(본부장 배상호)는 지난달 31일 2011년도 제1차 정기이사회를 개최하고 악성가축전염병의 발생상황에서도 주요가축전염병 감염여부 확인을 위한 시료채취 및 순회점검사업의 목표를 달성했다고 밝혔다.
또한 2010년 구제역·고병원성 조류인플루엔자(HPAI) 발생에 따라 24시간 상황실을 운영하고, 의심축 신고시 초동방역팀을 신속하게 투입해 이동통제, 시료채취, 역학농가 예찰지원 등의 임무를 수행했으며 구제역 예방 백신접종 지원, 이동통제초소 지원, 소독지원, 매몰지 사후관리지원, 축산농가 차단방역 및 예방접종 안내 등 인적·물적 지원을 아끼지 않고 적극적으로 대처함으로써 확산방지 및 조기근절에 기여했다고 밝혔다.
특히, 문제 위주의 의심축 보고를 통한 430여건의 법정가축전염병을 검색했으며, ’04년부터 지속적으로 추진해온 돼지오제스키병 근절사업은 ’10년 비발생돼 전국 청정화를 달성했다.
아울러 환경측정장비를 활용한 농장 사양관리 및 환경개선 지도를 통한 농장생산성 향상과 가축질병 발생감소에 기여한 것으로 나타났다.
경영혁신사업으로는 출장소단위까지 산하기관 평가범위를 확대해 실시함으로써 적극적인 사업활동을 제고하고 행정역량을 결집했으며 고객만족도 향상을 위해 고객서비스를 강화한 결과 ’10년 공공기관 고객만족 통합조사에서 93.1점을 획득해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2011년 사업계획은 가축전염병 예방 및 조기근절을 위해 구제역, 소브루셀라병, 돼지열병, 돼지오제스키병, 뉴캣슬병 등 주요가축전염병 검사를 위해 19만2천여호 123만여두의 시료를 채취하며, 가축전염병 조기검색을 위해 34만2천여호에 대한 농장방역실태를 점검할 계획이다.
한편, 방역본부는 울릉군 소전염병청정화사업 채혈업무 수탁과 돼지열병 항체양성률 0%농가 방문교육 등의 안건을 원안대로 의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