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돈산업 살리기, ‘한마음 한뜻으로’
양돈산업 살리기, ‘한마음 한뜻으로’
  • (주)농축유통신문
  • 승인 2011.04.08 11: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유용 교수와 일본양돈협
국내 FMD 피해복구 성금 기탁

양돈산업을 살리기 위한 성금이 이어짐에 따라 축산업계에 훈훈함을 전하고 있다.
김유용 교수(서울대학교 동물생명공학부)는 지난달 30일 대한양돈협회를 방문해 구제역 방역 과정에서 숨진 공무원 유가족에게 전달해달라며 위로금 1천만원을 기부했다.
이어 지난달 31일에는 (사)일본양돈협회(회장 시즈오 마사오)와 양돈개업수의사협회(회장 오오이 무네타카)에서 FMD 발생으로 고생하고 있는 국내 양돈농가를 돕기 위해 성금 493만6천270엔(한화 7천만원 상당)을 보내왔다.
김유용 교수는 “이번 FMD 방역활동 중에 희생된 분들의 노고에 감사함을 전하고, 구제역 방역에 나섰다가 안타깝게 돌아가신 유가족분들께 조금이나마 위로의 마음을 전하고 작은 도움이나마 되고 싶어 기부를 하게 됐다”고 기부 소감을 밝혔다.
일본에서 전해온 성금은 지난해 미야자키현에서 FMD를 경험한 바 있는 일본양돈협회 측에서 평소 친분을 쌓아온 FTA양돈연구소 안기홍 소장에게 제안을 한 것이 계기가 됐다.
양돈협회 이병모 회장은 “지난 3월 11일 동일본 지역에 대지진이 발생하면서 많은 인명피해와 방사능 공포속에서도 한국 양돈농가의 아픔을 먼저 생각해 주는 일본 양돈업계에 감사하다”면서 “앞으로 두 국가간의 협력이 더욱 강화되는 계기로 만들어 나가자”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