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부대 유휴지 활용 조사료 생산 추진
군부대 유휴지 활용 조사료 생산 추진
  • 서승만 본부장
  • 승인 2013.10.18 09: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 해병대 2사단과 업무협약 체결

경기도(도지사 김문수)는 10월 14일 김포시 하성면 소재 해병대 제2사단 하성대대 현장에서 김희겸 경기도 행정2부지사, 김시록 해병대 제2사단장, 유영록 김포시장, 이진해 한우협회 김포시지부장이 참석한 가운데 ‘군부대 관할 유휴지 풀사료 이용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해병대 제2사단과 정책협의를 통해 FTA체결, 산지축산물 가격하락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축산농가에게 군부대 관할 유휴지에서 자라는 야생풀을 공급해 도움을 주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협약이 체결됨에 따라 군부대 관할 유휴지 40ha에서 연간 800톤의 풀사료를 한우협회 김포시지부에서 생산 사료원료로 활용해 질 좋은 사료를 농가에 공급하게 돼 농가 경영개선은 물론 3억원의 외화절감 효과도 기대되고 있다.

김시록 해병대 제2사단장은 “철통같은 국토방위를 지켜나가는 물론이고 이번 협약을 통해 지역주민과의 협력을 돈독히 해나갈 수 있어서 좋다”며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크게 기여하게 돼서 흐뭇하다”고 말했다.

김희겸 행정2부지사는 “한미, 한EU FTA, 축산물 산지가격 하락 등으로 어려운 시기에 민·군·관이 협력해 추진한 이번 협약은 경기도 축산농가의 사료비 절감에 따른 생산성 향상으로 경영안정은 물론 지역경제 발전을 도모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군부대에서는 철책선 경계근무 군 장병의 사계청소 작업으로 병력손실 방지 등 서로 상생하는 매우 뜻 깊은 일”이라고 말했다.

한편 경기도는 지난 1998년부터 서울도시공원 등 녹지대, 인천 청라지구 간척지, 시화호, 화성호, 한탄강, 임진강 수변지역, 군부대 유휴지에서 풀사료를 생산해 농가에 공급하는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오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