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업분야 큰 그릇 한국농축산연합회 출범
농업분야 큰 그릇 한국농축산연합회 출범
  • 홍귀남 기자
  • 승인 2013.11.15 13: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축산연합회‧한국농림축산연대 통합

미래지향적 실천운동을 지향하는 ‘한국농축산연합회’가 공식 활동에 들어갔다.

한국농축산연합회(상임대표 김준봉)는 11월 13일 한국마사회에서 농업인의 자발적인 참여를 바탕으로 구체적인 정책과 대안을 제시하며, 실천적인 농권활동을 통해 농업인의 사회적 지위와 권익향상을 도모하기 위한 출범식을 개최했다.

농업인구의 급격한 감소, 농업생산비 상승, 연이은 FTA체결에 따른 농업소득 감소 등 농업에 대한 구조조정은 품목과 지역에 상관없이 모든 농어민들을 대상으로 진행되고 있으며, 이에 농민단체들 간의 이해득실을 떠나 연대‧연합을 강화하고 공동대응력을 높여가야 하는 과제가 부상되고 있다.

따라서 농업인 단체의 큰 축을 담당하고 있던 농축산연합회와 한국농림축산연대는 지난 10월 18일 통합 총회를 통해 ‘한국농축산연합회’를 출범하기로 결의하고, 상임대표 추대, 운영위원 및 감사 선출, 정관을 제정하는 등 조직적인 면모를 갖추었다. 또한 모든 소속단체들은 참여단체의 이해관계 없이 한국농업의 발전과 농업인의 권익향상이라는 농정 목표를 가지고 실천적인 농권운동과 정책대안을 도모하기로 결의한 바 있다.

김준봉 상임대표는 “한국농축산연합회는 농업 정책대안 조직으로서 면모를 갖추고, 협치농정을 강화하는 등 어려운 농업여건을 타개하기 위한 활발한 활동을 전개하고 농민권익과 대의를 위해 역할분담 한다는 인식을 갖고 새롭게 출발할 것”임을 밝혔다.

한국농축산연합회 소속 단체는 다음과 같다.

△한국농촌지도자중앙연합회 △한국여성농업인중앙연합회 △전국농업기술자협회 △한국낙농육우협회 △전국새농민회 △한국4-H본부 △한국종축개량협회 △한국계육협회 △한국토종닭협회 △한국관광농원협회 △한국민속식물생산자협회 △한국인삼6년근경작협회 △생활개선중앙연합회 △고려인삼연합회 △한국쌀전업농중앙연합회 △한국농식품법인연합회 △한국농식품여성CEO연합회 △한국오리협회 △전국한우협회 △대한양계협회 △대한한돈협회 △농가주부모임전국연합회 △한국양봉협회 △한국화훼협회 △한국버섯생산자연합회 △한국농업

경영인중앙연합회.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